스웨덴 KSC스톡홀름 이끌 센터장 채용
스웨덴 KSC스톡홀름 이끌 센터장 채용
내달 9일까지… 운영매니저도 모집
  • 김일환 기자
  • 승인 2020.03.25 15:16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충남일보 김일환 기자] 중소벤처기업부는 2020년 스웨덴에 개소하는 코리아스타트업센터(Korea SMEs and Startups Center, 이하 KSC)의 추진을 본격화하기 위해 KSC스톡홀름 운영을 총괄할 센터장과 운영 매니저를 채용한다.

KSC는 유망 벤처‧창업기업의 글로벌 스케일업을 지원하는 해외 진출 스타트업 플랫폼으로 해외 현지 진출이 준비된 기업을 대상으로 공간-투자-보육-네트워크 연결의 원스톱 지원한다.

지난 2019년 6월에 문재인 대통령의 북유럽 순방 시 체결한 한-스웨덴 스타트업 협력 업무협약(MOU)에 따라 KSC스톡홀름 센터장은 양국 간 창업생태계 교류 및 협력관계를 구축하는 역할을 수행할 예정이다.

중기부는 현지 전문가로 센터장을 선임해 스웨덴 투자자 및 유관기관 등과 현지 파트너사 네트워크를 구축하고 유망 벤처·창업기업의 글로벌 스케일업을 지원하기 위한 기반을 닦는다.

6월 개소 예정인 KSC스톡홀름은 스웨덴 창업생태계의 중심에 있는 에피센터(Epicenter)에서 우리나라 스타트업 및 벤처기업의 북유럽 창업생태계 진출을 지원한다.

KSC스톡홀름은 한국 유망 스타트업을 발굴하고 현지 액셀러에이팅, 데모데이 개최, 컨설팅 등 다양한 활동을 연계함으로써 한국 스타트업의 북유럽 시장 진출을 종합 지원할 수 있을 것으로 기대된다.

스웨덴 현지 스타트업 네트워크를 보유한 스타트업 지원 전문가는 국적 제한 없이 KSC스톡홀름 센터장·운영 매니저에 지원이 가능하다.

25일부터 4월 9일까지 16일간 E-mail(ksc@scout.co.kr)을 통해 원서접수가 이뤄지고 이후 서류평가, 면접 전형이 진행될 예정이다.

이번 채용은 코로나19 예방을 위해 화상 면접을 활용한 언택트(Untact, 비대면) 채용으로 시행한다.

중소벤처기업부는 “KSC스톡홀름을 통해 우리 스타트업의 현지 창업생태계 편입을 가속할 수 있도록 한국-스웨덴 스타트업 생태계 전문가를 센터장으로 채용하겠다”며 체계적인 글로벌화 지원을 통해 창업기업의 성공적인 해외 진출을 지원하겠다고 밝혔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