충남도의회, 내포신도시 종합병원 설립 이슈 부각
충남도의회, 내포신도시 종합병원 설립 이슈 부각
26일 제319회 임시회 1차 본회의, 도민 지원방안 논의
  • 우명균 기자
  • 승인 2020.03.26 19:04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충남일보 우명균 기자] 충남도의회의 26일 제319회 임시회 1차 본회의에서는 코로나19와 관련한 내포신도시 전문병원 설립 및 도민들에 대한 지원 문제가 주요 이슈로 부각됐다.

충남도의회 오인환 의원(논산1·더불어민주당)은 이날 5분 발언에서 “이번 코로나19 사태를 전화위복의 기회로 삼아야 한다”며 “도민의 생명과 건강을 보호하기 위해 공공의료정책을 확대하고 국가 감염병 전문병원을 충남지역에 설치해야 한다”고 주장했다.

오 의원은 “코로나19 집단감염이 이뤄진 지역을 선행 분석한 결과 감염병 전문병원이 없어 일반 대학병원에서 감염병 환자를 수용·치료하다 보니 일반 의료기능이 현저히 떨어져 많은 환자가 치료에 불편을 느낀 것으로 나타났다”며 “평상시 일반 병원 역할을 수행하고 감염병이 발병할 경우 즉시 전문병원으로 전환할 수 있는 시스템을 갖춘 대형 종합병원을 내포신도시에 설립해야 한다”고 강조했다.

여운영 의원(아산2·더불어민주당)은 모든 도민에 대한 재난기본소득 지급을 촉구했다.

여 의원은 5분 발언에서 “소상공인 등에 지급될 1500억 원 규모의 긴급 생활안정자금의 지원 대상은 15만 명으로, 220만 도민의 7%에 미치지 못하고 있다”며 “지금은 차별적 지원이 아닌 보편적 지원이 절실히 필요한 때”라고 지적했다.

이어 “미세한 차이로 지원 대상에서 제외된 분들의 실망과 분노는 매우 클 것이며, 이로 인해 닥쳐 올 후폭풍에 대해서도 준비해야 한다”며 “중소기업과 소상공인이 무너지지 않도록 붙잡아 주는 것과 죽어가는 경제를 활성화하는 것이 코로나19를 이기는 마지막 단계가 될 것”이라고 설명했다.

여 의원은 “재난기본소득을 일괄 지급하고 차후 일부 부족한 재원은 세금으로 조금씩 납부토록 하는 방안을 적극 도입해야 한다”고 주문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