미래엔 아이북케어, 개정 누리과정 영역별 도서 추천
미래엔 아이북케어, 개정 누리과정 영역별 도서 추천
  • 이지수 기자
  • 승인 2020.03.30 10:08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충남일보 이지수 기자] 교육출판전문기업 미래엔의 머신러닝 기반 북큐레이션 서비스 ‘아이북케어(ibookcare)’가 개정 누리과정에 기반한 영역별 추천도서를 발표했다.

특히, 이번 새학기부터 시행되는 개정 누리과정의 핵심이 ‘유아중심·놀이중심’이라는 점에 착안해 신체운동·건강, 의사소통, 사회관계, 예술경험, 자연탐구 등 교육과정의 5개 영역 발달을 도울 수 있는 추천 도서를 선정해 눈길을 끈다. 이를 통해 아이들의 지식 및 사고력 함양은 물론이고 코로나19 확산으로 힘든 시기를 경험하고 있는 아이들을 위로하고 학습 공백을 우려하는 학부모들의 고민을 덜어줄 것으로 기대된다.

미래엔 디지털콘텐츠연구소가 최근 6개월 간 아이북케어 유저 사용 행태를 분석해 발표한 누리과정 5개 영역별 도서 추천에 따르면 ▲’신체운동·건강’ 분야에 '콧구멍을 후비면'(애플비, 2006), ▲’의사소통’ 분야에 '그까짓 주사 따위'(그레이트북스, 2016), ▲’사회관계’ 분야에 '알사탕'(책읽는곰, 2017), ▲’예술경험’ 분야에 '내가 이겼어!'(아람, 2014), ▲’자연탐구’ 분야에 '100층짜리 집'(북뱅크, 2009)이 각각 1위 도서로 꼽혔다.

이 연구소 관계자는 “최근 ‘아이북케어’ 애플리케이션의 활성 회원 수(MAU)가 꾸준히 증가하고 있는데 코로나19로 외부 활동이 자유롭지 못한 상황에서 아이들과 부모가 함께 시간을 보낼 수 있는 방법으로 독서를 많이 활용하고 있기 때문인 것 같다”며 “이번 누리과정 영역별 추천도서를 활용한 ‘영역별 도서 챌린지’ 등으로 아이들이 어려운 시기를 잘 견디고 슬기롭고 즐거운 ‘집콕생활’을 보내는 데 도움이 되길 바란다”고 밝혔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