롯데백화점 대전점, 안심쇼핑 다양한 온라인 마케팅 활동
롯데백화점 대전점, 안심쇼핑 다양한 온라인 마케팅 활동
소셜 미디어 ‘라이브 방송’ 진행, 식품관 ‘당일 주문 당일 무료 배송’ 서비스
  • 박해용 기자
  • 승인 2020.03.30 18:55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충남일보 박해용 기자] 코로나19로 어려운 경기 속에서 사회적 거리 두기 캠페인 활동이 강조되고 있는 요즘 롯데백화점은 심리적 상실감과 위축된 소비심리 회복을 위해 다양한 온라인 마케팅을 펼치고 있다.

먼저 롯데백화점이 운영하는 프리미엄몰에서는 다음달 19일까지 ‘당신의 잃어버린 봄을 찾아드립니다.’ 라는 주제로 다양한 행사를 진행한다. 해당 기간 프리미엄몰에서 상품을 구매한 고객 중 추첨을 통해 매주 50명에게 ‘플라워 박스(1SET)’ 를 증정한다.

백화점 관계자는 “고객들에게 봄의 시작을 알리고, 외출 자제로 답답했던 마음을 해소할 수 있도록 화사한 꽃다발을 사은품으로 선정했다” 고 말했다.

또한 4월30일까지 ‘플라워 박스’를 사은품으로 받은 고객 중 플라워 박스를 사진 촬영해 개인 인스타그램에 관련 해시태그와 함께 올리면 총 50명의 고객을 선정해 ‘엘포인트 3000점’b을 제공하는 이벤트를 진행한다.

한편 롯데백화점 대전점은 다양한 비대면 서비스를 준비해 선보이고 있다. 대표적으로 인스타그램을 통해 오프라인매장에서 상품을 소개하고 채팅창을 통해 고객과 실시간 소통할 수 있는 라이브(Live) 방송을 진행한다. 3월에 처음 시작하여 지금까지 플라스틱아일랜드, 롯데탑스, 휠라 매장이 라이브 방송을 진행하였다. 쇼핑은 하고 싶지만 외출을 꺼려하는 고객에게 좋은 반응을 얻어 앞으로는 매주 목요일 오후 5시에 진행할 예정이다.

이 밖에도 지하1층 식품관에서는 코로나19로 인해 매출 타격을 입은 매장을 돕기 위해 ‘당일 주문 당일 무료배송 서비스’ 를 지원한다. 이는 ‘사회적 거리 두기’ 캠페인에 맞춰 고객들이 안심하고 쇼핑할 수 있는 비대면 서비스의 일환 이기도 하다. 롯데백화점 앱(APP)에서 원하는 상품 구매 후 해당 브랜드 매장에 전화로 접수하면 오후2시, 5시 2회에 걸쳐 배송이 진행된다. (매주 월요일 근거리 배송 미진행)

남승우 롯데백화점 대전점장은 “코로나19 극복을 위해 온라인을 통한 다양한 마케팅을 진행하여 판매 부진으로 어려움을 겪고 있는 협력사에 도움을 주고, 침체된 소비심리를 진작하도록 최선을 다 하겠다” 고 말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