충남농협, 대구·경북 코로나19 위기극복 성금 전달
충남농협, 대구·경북 코로나19 위기극복 성금 전달
  • 우명균 기자
  • 승인 2020.04.02 18:34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충남일보 우명균 기자] 농협중앙회 충남지역본부는 2일 농협충남본부 경영전략실에서 코로나19 확산 방지와 종식을 위해 노력하고 있는 대구·경북지역 농업인과 의료 사각지대에 놓인 취약계층을 돕기 위한 성금 6000만 원을 전달했다고 밝혔다.

충남본부에 따르면 전달된 의료취약계층 지원 성금은 충남 관내 143개 농·축협에서 조성했다. 이에 앞서 지난달 24일에는 농협은행 충남영업본부와 충남관내 농·축협에서 조성한 성금 1억 원을 충남도에 전달했다.

이날 기금 전달식은 대구·경북지역 직접 방문을 자제하고 화상을 통해 전달됐다. 길정섭 농협중앙회 충남지역본부장을 비롯해 조두식 충남영업본부장, 민병억 직산농협조합장(농협중앙회 이사), 정문영 천안축협조합장(전국축협협의회 의장), 천해수 아산축협조합장(대전충남축협협의회 의장), 김종래 삽교농협조합장(농민신문사 이사) 등이 참석해 대구·경북도민의 건강과 코로나19 극복을 기원했다.

길정섭 본부장은 “코로나19 바이러스 감염증 확산으로 인해 일상의 어려움을 가장 많이 겪고 있을 대구⦁경북도민을 응원한다”며 “농번기를 앞두고 영농 준비에 바쁜 농촌지역의 농업 기반이 흔들리지 않도록 농기계 순회수리 사업 및 영농인력 지원책 등을 강구해 농업인 지원에 최선을 다하겠다”고 말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