태안군, 코로나19 극복 ‘아동양육 한시지원’ 추진
태안군, 코로나19 극복 ‘아동양육 한시지원’ 추진
아동수당 수급아동, 1인당 40만원 상당 아이돌봄쿠폰 지급
  • 문길진 기자
  • 승인 2020.04.06 17:46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충남일보 문길진 기자] 태안군이 코로나19 사태 장기화로 경제적 어려움을 겪고 있는 아동 양육가구 지원을 위해 적극 나섰다.

군은 2020년 3월 기준 아동수당을 지급받는 만7세 미만 자녀를 둔 가구에 아동 1인당 40만 원 상당의 아동양육돌봄 쿠폰(아이행복카드·국민행복카드 포인트)을 지급한다고 밝혔다.

지원대상은 2천여 명이며 지원금액은 총 8억여 원으로, 지급되는 카드포인트는 지역 경제 활성화를 위해 일부매장(대형마트·백화점·온라인쇼핑몰·유흥업소 등)을 제외한 충남도 내 대부분의 매장에서 현금처럼 사용할 수 있다.

특히 군은 코로나19 대응을 위한 사회적 거리두기 일환으로 대상자가 해당 읍·면사무소를 방문할 필요가 없도록 카드포인트 형식으로 지급한다.

단, 아이행복카드나 국민행복카드가 없는 보호자는 이달 6일부터 10일까지 ‘복지로’ 홈페이지(www.bokjiro.go.kr) 또는 읍·면사무소를 통해 기프트카드를 신청할 수 있으며 카드는 주소지로 발송된다.

군 관계자는 “이번 지원은 코로나19 감염 예방을 위해 비대면 방식인 전자바우처 포인트 지급 방식으로 진행된다”며 “아동양육 가구의 경제적 부담을 조금이나마 줄이고 지역 경제 활성화에도 도움이 될 수 있도록 빠른 시일 내에 지원하겠다”고 말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