홍성국 세종갑 후보, "미세먼지 문제‘도시숲’조성으로 개선"
홍성국 세종갑 후보, "미세먼지 문제‘도시숲’조성으로 개선"
"도시숲, 더 많은 식재 공간 조성해 환경과 시민 건강 지켜야"
  • 한내국 기자
  • 승인 2020.04.06 14:42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더불어민주당 홍성국 세종갑 후보가 제75회 식목일을 맞아 지역내 유휴지에서 식목 행사를 가졌다. 이날 행사는 코로나19에 따른 ‘사회적 거리두기’ 캠페인으로 인해 주민 관계자등 최소한의 규모로 진행됐다.

이 자리에서 홍 후보는 “미세먼지 등 대기오염 대책 중 하나로 도시숲을 보다 많이 조성하는 한편, 빈번하게 고사하는 도로변의 가로수 관리를 체계화해야 한다”며 쾌적한 생활 환경조성을 공약으로 제시했다.

홍 후보는 “작년 3월 비상저감조치 발령기간 중 세종의 초미세먼지 농도가 106㎍/㎥로, 전국 최고였다”면서 “도로변 대기측정망을 조속히 설치하고, 현재 4곳(한솔동, 아름동, 조치원읍, 부강면)에 그친 도시대기 측정망을 확충하는 등 정확한 환경분야 시험·검사 시스템을 구축해 시민들에게 제공해야 한다”고 강조했다.

이어 홍 후보는 “해외에서 유입되는 대기오염물질에 대한 대응이 현실적으로 한계가 있다”면서 “지역 내에서 발생하는 도로변, 공사장 비산먼지를 억제하는 한편, 세종의 지형적 특성으로 인한 대기정체 현상을 개선하는 방안으로 바람숲길 조성이 시급하다”고 말했다.

홍 후보는 미세먼지 저감 관련 공약으로 ▲대기오염정보 측정소 확대 ▲관제시스템 구축 ▲모든 어린이집, 유치원의 기계식 환기장치 설치 ▲미세먼지회피형 버스정류장 설치 등을 발표한 바 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