태안해경, 낚시어선업 종사자 법정교육 '온라인으로'
태안해경, 낚시어선업 종사자 법정교육 '온라인으로'
  • 문길진 기자
  • 승인 2020.04.08 11:11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4월 들어 낚시어선업 종사자 법정교육이 전체 대상자 온라인 과정으로 전면 확대 실시됐다. (사진제공=낚시누리)

낚시관리육성법(제47조)에 따른 해양수산부 주관 낚시영업 종사자 법정교육이 코로나19 사태 장기화로 인해 4월 들어 온라인 과정으로 전면 확대 실시됨에 따라 태안해양경찰서가 관내 낚시어선업 종사자들의 이해와 적극적 참여를 독려하고 나섰다.

사전교육 이수가 필수적인 낚시어선업 종사자 집합교육은 올해초 코로나19 감염 확산으로 잠정 연기되다가 해빙기에 들어선 낚시어선업의 정상적인 영위를 위해 한국어촌어항공단에서 지난 2월말 비대면 비접촉 온라인 과정을 마련해 일부 낚시어선업자와 선원을 대상으로 전격 실시했다. 그러다 최근 코로나19 사태가 장기화되자 4월로 들어서면서 온라인 교육이 전체 대상자로 전면 확대 시행됐다.

온라인 교육이 전체 대상자로 확대 시행되는 초기에는 사용자 집중으로 인한 운영 오류를 방지하고자 오는 6월 7일까지는 지역별 교육 일정대로 수강이 가능하며 그 이후에는 지역 제한 없이 모두 수강이 가능하다. 낚시전문교육 온라인 과정 수강과 기타 자세한 정보사항 확인은 PC와 모바일 환경을 통해 낚시누리(www.naksinuri.kr)에서 언제든지 가능하며, 총 4강, 4시간 수강 후 설문조사를 완료하면 이수증 출력이 가능하다.

태안해경은 코로나19 사태로 인한 정상적인 낚시어선업의 위축을 최소화하고 관련 종사자의 법률위반을 방지하기 위해 관내 낚시어선업자, 선장 및 선원, 안전요원 등 모든 낚시어선업 종사자들의 온라인 법정교육 참여 이수를 적극 독려할 방침이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