청양군의회, 군민들과 코로나19 고통 분담
청양군의회, 군민들과 코로나19 고통 분담
국외연수비 등 예산 7700만 원 반납, 성금 기탁
  • 김준기 기자
  • 승인 2020.04.08 11:33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청양군의회가 코로나19 극복을 위해 국외연수비를 반납하고 성금을 모아 사회복지 공동모금회에 기탁했다.
청양군의회가 코로나19 극복을 위해 국외연수비를 반납하고 성금을 모아 사회복지 공동모금회에 기탁했다.

[충남일보 김준기 기자] 청양군의회가 코로나19 극복을 위해 국외연수비를 반납키로 결정하고 성금을 모아 사회복지 공동모금회에 기탁했다.

청양군의회는 7일 코로나19의 국·내외 확산과 장기화로 인해 사회 전반에 걸쳐 어려움을 겪고 있는 군민들과 고통을 분담하기 위한 취지에서 이 같은 결정을 내렸다고 설명했다.

의원들이 반납키로 한 예산은 2300만 원의 의원 국외연수비 전액과 의원정책개발비, 의회 직원 해외연수비 등 모두 7700만 원으로 반납되는 예산은 코로나19 극복을 위한 긴급사업 재원으로 활용토록 할 계획이다.

특히 의원들은 지난 7일 코로나19로 인해 어려움을 겪고 있는 지역에 작은 힘을 보태고 응원의 마음을 전하고자 의원 전원이 자발적으로 참여해 350만 원의 성금을 모아 사회복지공동모금회에 기탁했다.

구기수 청양군의회 의장은 “코로나19로 인해 자영업자와 소상공인을 비롯한 많은 군민들이 경제적 어려움을 호소하고 있는 현실”이라며 “군 의회에서는 침체된 지역 경제를 살리기 위해 사태가 마무리될 때까지 필요한 모든 조치와 지원을 아끼지 않을 것”이라고 말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