보령시, 장보기 앱 활용 전통시장 이용 활성화
보령시, 장보기 앱 활용 전통시장 이용 활성화
보령교육청·중부발전 등 다자간 이용활성화 업무협약 체결
  • 임영한 기자
  • 승인 2020.04.10 16:29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전통시장 이용 활성화 협약식
전통시장 이용 활성화 협약식

[충남일보 임영한 기자]보령시는 지난 9일 시청 시장실에서 김동일 시장과 서정문 보령교육지원청 교육장, 박형구 한국중부발전() 사장, 김일환 중앙시장 상인회장, 이경순 한내시장 상인회장 등 관계자가 참석한 가운데 전통시장 이용 활성화를 위한 업무협약을 체결했다고 밝혔다.

이번 협약은 침체된 전통시장에 활력을 불어넣기 위해 행정 및 교육기관과 기업이 손을 맞잡고 전통시장의 이용 활성화 촉진으로 지역경제에 활력을 불어넣기 위해 마련됐다.

특히, 한국중부발전은 소비환경 변화에 발맞춰 보령 전통시장의 고객 다양화 판매전략 전환을 위해 3900여 만 원을 들여 보령전통시장 앱을 개발했고, 지난 3월부터 서비스를 시행해오고 있다.

협약에 따라 보령시와 보령교육지원청, 한국중부발전은 소속직원의 전통시장 이용 활성화를 장려하고 보령전통시장 장보기 앱의 가입과 물품구매 등 이용을 활성화하며, 중앙시장 및 한내시장은 양질의 물품과 서비스를 제공해 나가기로 했다.

김동일 시장은 전통시장이 시설 현대화 사업으로 쾌적하고 안전하며 미소와 친절까지 더해져 활성화가 기대됐지만, 코로나19로 인해 상인들의 고충과 경제적인 피해가 더욱 심각해졌다, “이번 협약을 계기로 지역 내 교육기관과 기업도 상생과 협력으로 지역경제에 활력을 불어넣는 기회가 되길 바란다고 말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