충남도의회 안건해소위, 대구 파견 복귀 소방대원 격려
충남도의회 안건해소위, 대구 파견 복귀 소방대원 격려
  • 우명균 기자
  • 승인 2020.04.12 14:57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충남일보 우명균 기자] 충남도의회 안전건설해양소방위원회는 대구로 신종 코로나바이러스 감염증(코로나19) 대응 임무를 수행하고 돌아온 소방대원들의 노고를 격려하기 위해 10일 충남소방본부를 찾아 각 소방관서에 지급할 격려물품을 전달했다고 밝혔다.

안건해소위에 따르면 위원들은 이날 방문에서 코로나19 전담구급대 운영과 각 시·군 보건소 및 의료기관과의 협력체계 강화를 위한 의심환자 이송, 24시간 검체 이송 지원 등 현재 추진 상황을 청취한 후 일선 대원들의 감염 예방과 정신 건강을 위한 대책 마련을 당부했다.

위원들은 “전날까지 도내 코로나19 확진자는 138명, 전국 1만 423명으로, 다행히 도내에선 일일 신규 확진자 수가 감소 추세에 있다”면서도 “빠른 확산 상황 발생에 대비해 다수 환자 이송 등 대응책 확보에 신경써야 한다”고 주문했다.

그러면서 “올해 추경예산으로 확보한 소방대원 감염방지 보호복과 소독제 등이 일선에서 부족함이 없도록 관리해 달라”며 “감염병 발생 시 꼭 필요한 물품과 장비가 우선 확보될 수 있도록 의회에서도 신경 쓰겠다”고 덧붙였다.

장승재 위원장(서산1·더불어민주당)은 “항상 최일선에서 위험을 무릅쓰고 활동하고 있는 소방대원에 감사한 마음을 갖고 있다”며 “코로나19 사태가 종식되는 그날까지 방심하지 말고 도민의 생명과 재산 보호를 위해 최선을 다해 달라”고 말했다.

한편 충남소방본부 대원 25명은 지난 2월 28일부터 4월 1일까지 장비 13대(구급 8, 제독 4, 급식1)를 이끌고 대구 지역으로 파견됐다. 이 기간 241명의 환자를 이송했고 153회에 걸쳐 소독활동을 했다. 사용한 소독액 용량은 10만 4000리터에 달한다. 확진환자 110명에 대한 급식 지원 활동도 펼쳤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