세종시, 확진자 방문점포 재개장 지원 본격 시행
세종시, 확진자 방문점포 재개장 지원 본격 시행
중기부 국비지원사업으로 지원대상 63개소, 16일 부터 시청 방문 신청 가능
  • 한내국 기자
  • 승인 2020.04.13 14:43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세종시가 코로나19 확진자 방문으로 피해를 입은 소상공인 점포를 대상으로 16일부터 재개장 비용 지원을 위한 신청 접수를 시작한다.

이번 사업은 중소벤처기업부 전액 국비지원으로 코로나19 확진자 방문 등에 따라 매출 감소 등 피해를 입은 점포에 대해 최대 300만원 한도에서 점포 재개장에 필요한 공과금·관리비, 재료비, 홍보·마케팅비 등을 지원할 계획이다. 

편리한 지원신청을 위해 소상공인 확인 절차 및 구비 서류도 최대한 간소화 할 계획으로, 소상공인 확인을 위한 별도 서류 제출은 생략(행정정보공동이용망 활용 및 유관기관 협조)했으며, 확진자 방문 여부도 시에서 확인하여 지원대상 점포에 개별 안내 할 예정이다.

신청시 신분증을 지참해 시청으로 방문하면 되며, 구비서류는 사업자등록증 사본과 개인정보이용동의서, 통장사본(입금계좌)이며, 재개장 비용 지출을 증빙할 수 있는 구매증빙서류(세금계산서 등)이다. 

접수된 신청서는 시에서 관련 내용을 심사하여 접수일로부터 7일 이내 순차적으로 지급될 예정이다.

박형민 경제산업국장은 “이번 확진자 방문점포 지원사업으로 관내 63여개 업소가 지원 혜택을 받을 것으로 예상한다”며, “지원 대상 점포에 대해 개별 안내를 통해 신속·원활한 처리가 이뤄지도록 하겠다”고 말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