서산교육청, 그린PC 지원학생 가정방문
서산교육청, 그린PC 지원학생 가정방문
이선희 교육장, 원격수업 참여상황 현장점검
  • 송낙인 기자
  • 승인 2020.04.14 11:32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그린PC 지원 학생 가정방문 모습

[충남일보 송낙인 기자] 서산교육청 이선희교육장은 지난 13일 그린PC 지원 가정에 원격수업 참여 상황을 살펴보고 애로사항을 들어보며 격려하는 가정방문을 실시했다.

또한 그린PC 7대를 지원한 성남보육원을 방문하여 원내 학생들의 온라인 개학 원격수업 준비 현황 등을 파악하고 지원 방안 등을 협의하는 시간을 가졌다.

방문 가정과 성남보육원에 그린PC와 함께 원활한 원격수업을 돕는 프린터를 선물했다.

서산교육지원청은 코로나19로 온라인 개학이 실시됨에 따라 서산시청의 지원을 받아 원격수업 환경이 준비되지 않은 학생에게 그린PC와 인터넷 통신비를 지원하고 있다.

그린PC 사업이란 행정업무용 불용PC를 정비하여 취약계층에 무상 보급하는 서산시청이 추진하는 사업으로 이번에는 코로나19로 인한 온라인 개학으로 인한 학생들이 원활한 원격수업을 위해 관내 초·중·고 115명의 학생들에게 지원됐다.

지원대상은 국민기초생활수급자, 한부모가족보호대상자, 법정차상위대상자, 다문화가정, 다자녀가정 등 PC와 인터넷 통신이 동시에 필요한 학생을 우선 선정했다.

지난 9일 먼저 온라인 개학을 시작한 중3, 고3을 대상으로 보급하고, 나머지 학년은 순차적으로 보급했다.

그린PC와 인터넷 통신비 지원 받은 학부모는 “PC를 설치해 주셔서 스마트기기보다 원격수업에 더 집중해서 참여할 수 있고, 스마트폰으로는 과제를 해결하는 것이 조금 힘든데 그린PC를 지원받아서 이런 점을 해결해서 만족스럽다”고 말했다.

이선희 교육장은 “온라인 개학에 따른 소외계층의 학생들이 원격수업을 받는데 지장이 없도록 최선을 다할 것이며 등교개학이 시작될 때 까지 원활한 원격수업을 위한 계속적인 지원에 힘쓰겠다.”고 밝혔다.

Tag
#그린PC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