이춘희 세종시장,5개분야 24건 국회의원 공약화 추진
이춘희 세종시장,5개분야 24건 국회의원 공약화 추진
공약추진계획 브리핑"대전·충남·충북 당선자들과도 세종 현안 요청"
  • 한내국 기자
  • 승인 2020.04.16 18:27
  • 댓글 1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국회의원 당선자들과 세종시,충청권 발전 공약 추진계획을 밝히고 있는 이춘희 세종시장.
국회의원 당선자들과 세종시,충청권 발전 공약 추진계획을 밝히고 있는 이춘희 세종시장.

세종시가 21대 대전·충남·세종,충북국회의원 당선자들과 협조해 세종시 발전과 충청권 발전과 관련 사업에 공조를 추진한다.

이춘희 세종시장은 21대 총선 세종시 관련 공약 추진 계획 브리핑에서 "세종 선거구 당선자 두 분께 축하의 인사를 드린다"며 "세종시에 깊은 관심을 두고 선거기간 열심히 뛰어주신 여러 후보자에게도 감사와 위로를 드린다"며 이같이 발혔다.

그러면서  "시는 선거를 앞두고 주요 지역현안의 공약화를 위해 행정수도 완성과 광역교통망 구축, 도시기반 조성 등 5개 분야 24건의 핵심과제를 시 홈페이지와 언론에 공개하고 주요 정당을 직접 방문해 공약에 반영해 줄 것을 요청할 방침"이라고 덧붙였다.

그는 "세종시 후보자는 물론 대전·충남·충북 선거구에 출마한 각 당의 후보들이 국회 세종의사당 건립과 행정수도 완성, 중앙행정기관 추가 이전, 지방법원과 행정법원 유치, 충청권 광역철도 건설, 아시안게임 충청권 공동유치 등의 공약을 제시했다"고 밝혔다.

이춘희 시장은 "조만간 세종시 당선자를 비롯해 대전·충남·충북 당선자들과도 긴밀하게 협조해 충청권 발전은 물론 세종시 행정수도 완성을 위해 도움을 요청하겠다"고 말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1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
장석우 2020-04-19 12:15:27
좋은 일 입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