보령교육청, 상반기 세출예산 조기집행 추진
보령교육청, 상반기 세출예산 조기집행 추진
소비분야 60% 집행 목표, 집행 가능 대상 발굴
  • 임영한 기자
  • 승인 2020.04.17 14:48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조기집행 추진 간부회의
조기 집행 추진 간부회의

[충남일보 임영한 기자]보령교육지원청2020년 상반기 세출예산 조기 집행 추진을 위해 집행전략 발굴에 박차를 가하고 있다고 밝혔다.

이는 코로나 19로 인한 경기침체에 대응하여 지역경제 활성화 필요에 부응하고, 소비투자 분야 조기 집행을 통한 경기 부양 추진에 적극적으로 동참하기 위함이다.

지난 132020년도 2분기 교육비특별회계 세출예산 조기 집행 계획에 대한 조사를 바탕으로 1차 간부회의를 진행했다. 17일 오전의 회의는 부서 담당자들을 중심으로 성공적인 조기 집행 추진을 위한 구체적인 집행전략 논의로 이루어졌다.

상반기 소비 분야 60% 집행을 목표로 집행 가능 대상 항목을 발굴하기 위한 다양한 의견들이 제시되었으며, 그 결과 하반기 집행 예정인 교육홍보비 및 사무용품비, 행사용품비 등을 2분기로 앞당겨 조기 집행 추진하기로 하였다.

나아가 코로나19로 인한 개학 연기로 어려움을 겪고 있는 학생과 학부모 등 교육 가족에 대한 지원 방향도 함께 논의했다. 또한 안전하고 쾌적한 교육환경 조성을 위해 시설공사 등도 신속히 추진하기로 하였다.

서정문 교육장은 “2분기 조기 집행의 성공적인 추진을 위하여 소비 분야에 대한 다양한 집행전략들을 지속적으로 발굴하여 지역경제 활성화에 적극적으로 협력하고 소통하겠다고 말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