당진시, 코로나19 자가격리자 무단이탈 캄보디아인 고발
당진시, 코로나19 자가격리자 무단이탈 캄보디아인 고발
자가격리 무시하고 아파트 일대와 편의점 외출
  • 서세진 기자
  • 승인 2020.04.18 00:10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충남외국인주민통합지원콜센터 통역상담사가 타 시‧군 코로나19 대응단과 자가격리대상자를 대상으로 3자통화로 통역을 진행하고 있다. (사진제공=천안시)
충남외국인주민통합지원콜센터 통역상담사가 타 시‧군 코로나19 대응단과 자가격리대상자를 대상으로 3자통화로 통역을 진행하고 있다.

[충남일보 서세진 기자] 당진시가 해외에서 입국해 신종 코로나바이러스 감염증(코로나19) 자가 격리에 들어갔던 T씨(30대·남·캄보디아인)를 감염병예방법 위반 혐의로 16일 고발했다.

T씨는 지난 4월 6일 캄보디아에서 입국해 20일까지 자가격리조치 통보를 받고 회사에서 마련한 아파트에서 자가격리 중이었다.

그러나, 지난 13일 ‘자가격리자 안전보호 앱’상 이탈 알림이 발생하자 당진시와 당진경찰서는 합동으로 해당 아파트 CCTV를 확인했으며, 13일 오후 4시경 아파트 일대와 편의점으로 외출한 사실을 확인했다.

시는 해당 자가격리자가 평소에도 지속적으로 외출을 희망해 자가격리 수칙을 수 차례 안내했으며, 정서적 안정을 위해 심리치료를 지원하고 있었다.

이탈 사실을 확인한 즉시 당진시는 고발조치 및 대전출입국관리사무소에 통보했으며, 자가격리 장소 일대를 방역소독 조치했다.

해당 자가격리자는 입국당일인 6일 코로나19 음성판정이 나왔으며, 이탈일 다음날인 14일에 진행한 2차 검사에서도 음성판정을 받았다.

시 관계자는 “자가격리자의 이탈 사실이 확인되면 무관용 원칙에 따라 즉각 고발할 방침이다"며 “어려워도 자가격리자 분들이 격리를 철저히 지켜 달라”고 당부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