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청양산 청정산채' 도시 소비자들에 인기
'청양산 청정산채' 도시 소비자들에 인기
천안 갤러리아센터시티점, 부여 롯데아웃렛서 특별판매전
  • 김준기 기자
  • 승인 2020.04.19 18:12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청양지역에서 생산되는 청정 산채가 도시지역 특별판매전을 통해 도시지역 소비자들의 입맛을 사로잡고 있다.
청양지역에서 생산되는 청정 산채가 도시지역 특별판매전을 통해 도시지역 소비자들의 입맛을 사로잡고 있다.

[충남일보 김준기 기자] 청양지역에서 생산되는 청정 산채가 도시지역 특별판매전을 통해 도시지역 소비자들의 입맛을 사로잡고 있다.

17일 군에 따르면 청양산 산채는 현재 천안 갤러리아 센터시티점, 부여 롯데아웃렛 판매부스에서 시식행사와 함께 소비자를 만나 호평을 받고 있다.

4월부터 6월까지 ‘칠갑산 청정 산야초 우량품종 선발 및 인적기반 구축사업’ 일환으로 추진되는 특별판매전에는 지역의 대표 산채인 눈개승마, 부지갱이, 구기자순, 고사리 등이 출시되고 있다.

군은 특별판매전이 생산농가의 판로확대와 소득증대에 직접 기여하면서 청정 임산물 홍보에 긍정적 영향을 준다고 보고, 향후 대전 갤러리아 백화점과 태안 꽃지해수욕장에도 판매장을 확대할 예정이다.

이종현 산림축산과장은 “소비자들에게는 건강하고 안전한 먹거리를, 생산자에게는 안정적인 판로를 제공하기 위해 특별판매전을 열고 있다”면서 “산채 연중 생산체계 구축, 생산농가 역량강화, 산채 홍보마케팅을 통해 산채산업 활성화를 도모하겠다”고 밝혔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