세종고 민정현 교사·세종누리학교 차광영 주무관, 장애인의 날 교육부장관상 수상
세종고 민정현 교사·세종누리학교 차광영 주무관, 장애인의 날 교육부장관상 수상
일반학교 내 통합교육 지침 마련, 학생 통학 여건 개선 등 공로 인정 받아
  • 한내국 기자
  • 승인 2020.04.19 18:51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충남일보 한내국 기자] 세종시교육청은 20일 제40회 장애인의 날을 맞아 세종고등학교 민정현 교사, 세종누리학교 차광영 주무관이 교육부장관 표창을 수상했다고 밝혔다.

교육부는 매년 ‘장애인의 날’을 기념하여 교원, 일반직 공무원을 대상으로 교육기관 및 특수교육 현장에서 장애인식을 개선하고 특수교육 발전에 기여한 공로를 인정하는 표창을 수여하고 있다.

세종고등학교 민정현 교사는 일반학교 내의 통합교육 지침 마련, 특수교육의 주도적인 홍보 등으로 장애 이해교육 강화 및 장애 인식 개선에 모범적인 역할을 했다.

세종누리학교 차광영 주무관은 학생들의 통학 여건 개선, 장애물 없는 생활환경 BF(Barrier Free)인증 관리 등 장애학생에 맞춘 교내 시설관리의 공로를 인정받았다.

최교진 교육감은 “항상 학교현장에서 특수교육 대상 학생들을 위해 애쓰는 모든 교육가족들에게 고마움을 느낀다”며, “앞으로도 특수교육 대상 학생들이 건강한 교육을 받을 수 있도록 지원을 아끼지 않겠다”고 말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