한국타이어, 오프로드 타이어 ‘다이나프로 MT2’ 출시
한국타이어, 오프로드 타이어 ‘다이나프로 MT2’ 출시
새로운 금형공법 적용해 강인한 외관 디자인, 강력한 구동 성능 발휘
  • 박해용 기자
  • 승인 2020.04.19 19:06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한국타이어 다이나프로 MT2
한국타이어 다이나프로 MT2

[충남일보 최선민 기자] 한국타이어앤테크놀로지㈜(대표이사 조현범, 이하 한국타이어)가 오프로드 전용 MT(Mud Terrain) 타이어 신제품 ‘다이나프로 MT2(Dynapro MT2)’ 를 출시했다.

‘다이나프로 MT2‘ 는 오프로드 전용 타이어로 전후 좌우 모든 방향에서 최고의 그립 성능과 탁월한 구동력을 발휘한다. 특히 새로운 금형 공법을 통해 트레드(Tread, 타이어의 접촉면)의 모서리 부분과 사이드월(Side Wall, 타이어 옆면)이 이어지는 V자형 돌출 고무블록을 적용해 강인하고 화려한 외관 디자인과 함께 강력한 구동 성능을 제공한다.

또한 사이드월에 적용된 범퍼 프로텍터로 주행 중 외부 충격에 대한 강도를 한층 강화했으며 진흙 및 돌이 빠르게 배출 될 수 있도록 홈을 설계했다. 이 밖에도 최적화된 트레드 블록 디자인으로 오프로드에서는 물론 온로드에서도 안정적인 승차감을 제공한다.

‘다이나프로 MT2’ 는 온·오프로드용 타이어 ‘다이나프로 AT2(Dynapro AT2)’ 와 함께 독일 ‘레드닷 디자인 어워드 2020(Red Dot Design Award 2020)’ 의 제품 디자인 부문에서 ‘본상(Winner)’ 을 수상하며 세계적인 수준의 혁신 디자인 철학을 다시 한번 입증하기도 했다.

한편 한국타이어는 급변하는 경영 환경 속에서 시장을 선도하는 글로벌 리딩 타이어 기업으로서의 입지를 공고히 하기 위해 연구개발과 혁신 기술 확보에 각고의 노력을 기울이고 있다. 핵심 연구시설인 ‘한국테크노돔’, 겨울용 타이어 시험장 ‘테크노트랙’ 등에서 글로벌 Top Tier 기술력을 확보하고 있으며 그 성과로 메르세데스-벤츠, BMW, 아우디, 포르쉐 등 글로벌 프리미엄 완성차 브랜드와의 전략적 파트너십을 이어가며 오토모티브 산업을 이끌 세계 최고 수준의 기술력과 브랜드 가치를 입증하고 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