금산교육청, 교직원 온라인 원격수업 지원
금산교육청, 교직원 온라인 원격수업 지원
  • 박경래 기자
  • 승인 2020.04.21 18:36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온라인개학 장면
온라인개학 장면

[충남일보 박경래 기자]충청남도금산교육지원청(교육장 양정숙)은 4월9일, 4월16일, 4월20일 3차에 걸친 온라인 개학일에 관내 초, 중, 고를 방문하여 원격수업 진행 과정을 살펴보고, 현장을 격려하였다.

처음 맞이하는 온라인개학이라는 초유에 사태에도 불구하고, 학교에서는 학교 특성과 학부모, 교사, 학생의 환경에 맞는 원격수업 방법을 모색하여 차분하게 운영되는 모습이었다.

초등학교는 충남 e-학습터를 기반으로 하여 학급별로 클래스팅, 줌, 카톡 등을 활용하여 학생들과 소통하고, 학습계획과 가정에서 학습할 수 있는 학습꾸러미 등을 가정방문과 우편을 통해 배부하였다. 특히, 긴급돌봄에 오는 학생 중 저학년의 경우는 돌봄교실에서 1,2학년은 EBS를 시청하고, 3∼6학년 학생들은 원격학습도우미의 도움을 받아 컴퓨터실에서 e-학습터에 로그인하여 학급별로 제시된 수업에 참여하였다.

·고등학교에서도 온라인 개학식을 통해 교장선생님을 비롯한 선생님들과 대면의 시간을 갖고, e-학습터, EBS 온라인 클래스, 네이버 밴드, ZOOM, 구글 클래스룸 등을 활용한 수업을 진행하면서 출석하지 않은 학생에게 전화 연락을 통해 학습 참여를 독려하였다.

교사들은 원격수업 준비뿐 아니라, 시스템 로그인 문제 해결, 미참여 학생들에게 전화 연락, 유선 연락이 되지 않는 학생 가정방문 등 많은 수고를 기울이고 있었다. 또한, 교장·교감 등 학교 교직원들도 긴급돌봄 학생들의 원격수업 지원을 하고 있었다.

양정숙 교육장은 “원격수업이라는 낯선 환경에서도 교직원 전체가 한마음으로 학생 지원에 나선 교육공동체의 노력이 학생들의 안정적인 학습 정착에 큰 힘이 되고 있다”고 말하며 학교 현장을 격려하였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