선문대, 온라인 2021학년도 대입전형 소개
선문대, 온라인 2021학년도 대입전형 소개
유트브 통해 진로진학 전문성 역량강화 연수
전국 613개 고등학교 1858명 교사 사전신청
  • 유명환 기자
  • 승인 2020.04.21 18:19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유튜브를 통해 온라인으로 진행한 교사의 진로진학 전문성 역량강화를 위한 연수에서 황선조 총장이 환영사를 하고있다. 

[충남일보 유명환 기자] 선문대학교(총장 황선조)는 지난해부터 교사의 진로진학 전문성 역량강화를 위한 연수를 진행하고 있다. 연수에는 ‘수박먹고 대학간다’의 저자인 박권우(이화여대부속고등학교 입시전략실장) 교사의 특강이 포함돼 있어 전국의 많은 교사가 연수에 참여한다.

올해는 코로나19로 인해 선문대 캠퍼스가 아닌 유튜브를 통해 온라인으로 진행했다. 전국 613개 고등학교에서 1858명의 교사가 사전 신청을 해 큰 관심을 보였다.

지난 18일 오후 1시부터 선문대 유튜브 채널에서 라이브로 진행된 이번 연수는 선문대 황선조 총장의 환영사를 시작으로 선문대 송종현 입학처장의 입학설명회에 이어 박권우 교사의 ‘2021학년도 대입전형 안내와 전형 유형별 변경 사항 및 특징’에 대한 강의가 진행됐다.

선문대는 이번 연수에 이어서 오는 여름 2차 연수를 진행할 예정이며, 겨울에는 ‘학생부 교육과정-수업-평가-기록’의 일체화 교육 프로그램을 진행한다고 밝혔다.

송종현 입학처장은 “코로나19로 인해 온라인으로 진행했음에도 큰 관심을 가져주셔서 감사하다”면서 “온라인의 장점을 이용해 선생님들께서 학생들의 진로진학 업무에 도움을 줄 수 있도록 지속해서 진행하겠다”고 밝혔다.

한편 선문대는 코로나19로 인해 입학사정관이 고교를 직접 방문해 입학전형을 설명하는 등의 기존 대면 홍보 방식을 온라인으로 대체해 진행하고 있다. 특히 ‘모바일 온라인 모의면접’, ‘화상 온라인 모의면접’ 등의 시스템을 도입해 진행한다는 방침이다. 이외에도 정보 소외지역에 프로그램과 시스템을 추가 지원할 예정이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