서천군드림스타트, ‘미션 수행 가족프로젝트’ 프로그램 실시
서천군드림스타트, ‘미션 수행 가족프로젝트’ 프로그램 실시
  • 노국철 기자
  • 승인 2020.04.22 18:21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충남일보 노국철 기자] 서천군드림스타트는 코로나19로 가정 내 돌봄이 계속되며 발생하는 아동과 양육자들의 스트레스 해소를 위해 드림스타트 117가구를 대상으로 ‘가족과 함께하는 미션수행 프로젝트’를 지난 20일부터 실시했다.

이번 사업은 이달 30일까지 진행하며 가족과 함께하는 요리교실, 놀이 활동, 우리 가족만의 코로나19 극복 실천 방법 등 다양한 주제를 선택해 가족이 함께 활동하고, 활동한 사진이나 글을 SNS에 게재하거나 드림스타트로 직접 제출하면 서천사랑상품권 5만 원을 지급하는 사업이다.

가족 구성원들이 함께 대화를 나누며 미션을 수행해 유대감을 형성하고 애착관계를 증진하여 가족의 소중함을 깨닫고 스트레스를 해소하는 가정 내 활동으로 코로나19를 슬기롭게 이겨내기 위해 추진했다.

사업에 참여한 한 양육자는 “이번 프로그램을 진행하며 가족끼리 의견을 나누고 몸을 움직이며 모처럼 화기애애한 시간을 보낼 수 있었다”며 고마움을 전했다.

노원래 사회복지실장은 “내달 5일까지 사회적 거리두기를 연장하는 만큼 힘들고 어려운 상황이지만 코로나19 극복을 위해 조금 더 힘을 모아주시길 바라며 서천군에서도 위기 극복을 위해 다양한 사업을 추진하는 등 더욱 노력하겠다”고 전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