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충남일보 서상준 기자] 천안시는 기업 활동에 걸림돌이 되거나 시민생활에 불편을 주는 불합리한 규제를 시민과 함께 발굴하고 개선하기 위해 ‘2020 천안시 규제개혁 아이디어 공모’를 다음달 15일까지 실시한다.
공모분야는 △코로나19 방역대응 △시민복지 △일상생활 △취업·일자리 △기업·소상공인 지원 등 일상생활에서 경제 분야까지 불합리한 규제 전반에 해당된다.
이번 공모전은 정부 정책에 맞춰 시민이 직접 발굴하고 개선하는 ‘주민 체감형 적극행정 실현’을 위해 천안시민, 관내 기업체, 단체, 공무원 누구나 참여할 수 있다.
참여방법은 천안시청 홈페이지 ‘소식알림’ 에 게시된 ‘2020 규제개혁 아이디어 공모’에서 신청서를 내려받아 작성 후 이메일 또는 우편으로 제출하면 된다.
응모된 아이디어는 창의성, 효과성, 실현가능성 등을 고려해 심사를 거쳐 우수 안건을 선정한다. 우수 안건 선정자에 대해서는 7월경 상장 수여 및 상금(최우수 50만원, 우수상 30만원, 장려상 10만원)을 지급할 예정이다.
접수된 아이디어는 해당부서 검토 후 법령 개정을 건의하고 중앙부처 개선 과제로 제출해 규제혁신 우수사례로 적극 활용할 계획이다.
공모전 관련 기타 문의사항은 천안시청 정책기획과 혁신평가팀(041-521-5246)으로 문의하면 된다.
저작권자 © 충남일보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