서산중학교, 자유학년제 교사학습공동체 연수
서산중학교, 자유학년제 교사학습공동체 연수
  • 송낙인 기자
  • 승인 2020.04.23 18:08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충남일보  송낙인 기자] 서산중학교는 지난  21일 자유학년제 운영협의회 및 교사학습공동체 연수를 실시했다.

자유학년 수업을 앞두고 코로나19로 인한 각종 제약과 원격수업 진행으로 수업 방법과 평가 계획의 변화가 필요한 상황에서 보다 원활한 수업 설계에 도움을 주고자 이번 강연을 준비했다.

엄사중학교 서미라 수석교사를 초청하여  자유학년제 교사학습공동체원 및 희망교사를 대상으로 ‘수업의 변화와 과정중심평가’라는 제목으로 연수를 진행했다.

지역교육청 특색사업으로 지난해 ‘자존감 향상’이라는 주제를 가지고 진행된 자유학년 수업이 올해는 코로나19라는 특수한 상황을 맞이하게 되면서 원격수업과 등교수업을 병행해야 하는 어려운 상황에 부닥치게 됐다.

이에 학교의 여건과 교사의 입장, 학생의 선택권을 존중한 내실있는 자유학년 수업을 진행하기 위하여 교사들 사이의 협력과 교육과정 재구성, 평가 연계의 문제를 고민하고 있다.

강사는 본인의 오랜 자유학년제 수업 경험과 본인 학교에서의 운영상 좋았던 점과 어려웠던 점을 이야기하며 교사들이 주의해야 할 사항을 예시를 통해 안내했다.

서산중학교는 원격수업과 등교수업을 병행해야 하는 2020학년도 내실있는 교육과정 운영을 위해 다양한 연수와 협의를 진행하고 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