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세종단신] 아세아제지, 부강면 주민자치회에 도서 1407권 기증
[세종단신] 아세아제지, 부강면 주민자치회에 도서 1407권 기증
  • 한내국 기자
  • 승인 2020.04.23 14:11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아세아제지, 부강면 주민자치회에 도서 1407권 기증

세종시 부강면(면장 이상욱)이 아세아제지 세종공장의 적십자봉사회(회장 차명주, 이하 ‘적십자봉사회’)가 22일 부강면 주민자치회에 아동과 청소년을 위한 도서 1,407권을 기증했다.

이날 도서 기증식에는 아세아제지 세종공장 김명하 이사, 적십자봉사회장 차명주, 부강면 주민자치회장 소군호, 이상욱 부강면장이 참석하였다.

기증받은 도서는 부강면 문화복지회관의 작은 도서관에 비치하여 지역 아동과 청소년에게 대여할 계획이다.

적십자봉사회에서는 2016년부터 주민자치회가 주관하는 ‘나이야가라’ 노인대학에 노트북과 교육 기자재를 기부해왔다. 

소군호 주민자치회장은 “매년 아세아제지에서 주민들을 위해 도움을 주셔서 감사를 드린다”며, “관내 독서 문화 활성화를 위해 작은 도서관을 적극 키워나갈 계획이다”라고 말하였다.

○...장군면, 취약지역 산불예방활동 강화

세종시 장군면(면장 김철호)은 23일 산불취약지역 중심으로 순찰을 강화하고, 마을별 산불 홍보물을 재정비했다.

석가탄신일을 대비해 장군면 소재 7개의 불교사찰 일원과 대전공원묘원 주변 등 현장을 방문해 산불조심 현수막을 게시하고, 기존에 게시 된 마을별 현수막과 산불예방 포스터도 점검했다.

아울러 영농현장을 방문 해 산불예방 팸플릿 배부하고, 영농부산물 소각과 논·밭두렁 태우기를 하지 말 것을 당부했다.

김철호 면장은 “다음 달까지 실시되는 봄철 산불예방활동에 최선을 다하겠다”며, “논·밭두렁 태우기 금지 등 산불예방 활동에 시민들의 협조를 당부했다”고 말했다.

○...금남면, 새봄맞이 대청결운동 실시

세종시 금남면(면장 진승기)과 주민자치위원회(부위원장 하영숙)가 22일에 합동으로 새봄맞이 대청결 운동을 실시했다.

이날 행사에는 금남면 직원과 주민자치위원 30여 명이 참여하여 평소 손길이 닿지 않는 사각지대 중심으로 집중 청소했다.

이날 참가자들은 코로나19 확산 방지를 위한 버스 정류장 등 다중이용 공간에 대한 방역도 병행했다.

주민자치위원회는 쾌적한 생활환경 조성을 위해 매년 2회 대청결운동을 실시하고 있다.

진승기 금남면장은 “새봄을 맞아 환경정화와 방역활동에 참여해주신 주민들에게 감사하다”며 “앞으로도 깨끗하고 쾌적한 금남면을 만들기 위해 적극 노력하겠다”고 말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