세종시교육청, 코로나19 대비 합동모의훈련
세종시교육청, 코로나19 대비 합동모의훈련
등교개학 이후 코로나19 의심·확진환자 발생 시 초동 대응력 강화
  • 한내국 기자
  • 승인 2020.04.23 14:12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충남일보 한내국 기자] 세종시교육청이 등교개학 이후 코로나19로부터 안전한 교육환경 조성을 위해 양지고등학교에서 합동모의훈련을 실시했다.

학교, 보건소, 시청 등 유관기관이 합동으로 진행하는 이번 모의훈련은 등교개학에 대비해 각 급 학교에서 코로나19 의심·확진환자 발생 시 신속한 초동 대응능력을 강화하기 위해서다.

세종시교육청은 23일 코로나19 발생 상황별 시나리오를 중심으로 학교 구성원의 대응 방법과 보건소·시청 등 방역기관의 역학조사 전, 현장조사 중, 조사 후의 운영 단계별 실제 대처요령 등을 익히는 모의훈련을 진행했다.

가정에서 학생의 발열 상황, 수업 중 의심환자 발생, 보건당국의 역학조사를 위한 학교 조치사항 등의 상황을 가정하여 훈련을 실시하고,신고, 상황전파, 역학조사, 학생·학부모 소통, 시설 소독, 후속조치 등 전 과정의 훈련 상황을 확인했다.

또 모의훈련 활동을 동영상으로 제작하여 각 급 학교 현장에 보급하고 향후 학교의 교육자료로 활용한다는 계획이다.

최교진 세종시교육감은 “등교개학 이후 학교 내 의심·확진자가 발생할 경우 보건소, 시청 등 유기관기관과 협력하여 학생의 안전을 지키기 위한 모든 조치를 취하겠다”며 “제작한 모의훈련 영상을 통해 학교의 감염병 대응 상황을 점검하고 예방할 수 있는 계기가 되길 바란다”고 말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