한나라 “홍보처 폐지, 개헌 차단 총력”
한나라 “홍보처 폐지, 개헌 차단 총력”
김형오 “홍보처는 개헌홍보 세금 낭비”
  • 한내국 기자
  • 승인 2007.03.26 20:07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전재희 “정부, 341만명에 이메일 발송”

정부가 개헌안 발의를 앞두고 홍보를 강화하고 나서자, 한나라당이 국정홍보처 폐지를 주장하는 등 개헌 분위기를 차단하는데 총력을 기울이고 있다.
한나라당은 국정홍보처가 법을 어겨가면서 개헌 홍보에 열을 올리고 있다고 강력 비판했다.
김형오 원내대표는 26일 최고위원 회의에서 “국정홍보처가 법을 어기면서까지 개헌 홍보에 열을 올리고 있다”며 “대표적인 세금 낭비 기관”이라고 비판했다.
김 원내대표는 그러면서 “시대 흐름에 역행하거나, 민심을 거스르는 기관은 정부 부처로서 존재 이유가 없다”고 역설했다.
전재희 정책위의장은 국정홍보처가 지난 7일 정부 각 부처에 개헌의 당위성을 홍보하는 이메일 발송을 요청했다고 비난했다.
특히 식약청의 경우 개헌은 더 나은 미래를 위한 선택이란 내용의 이메일을 3만명에게 발송했고, 헌법시안 토론회에 앞서서는 각 부처마다 3명 이상의 공무원이 참석토록 공문이 발송됐는데 이는 국민투표법의 사전선거운동 금지조항 위반이라고 지적했다.
전 의장은 “국정조사를 통해 정부 부처의 위법사실을 밝히고 범법자에 대해선 죄를 물어야 한다”고 공세를 취했다.
유기준 대변인도 논평을 통해 “정부가 국민 341만명에게 개헌 홍보 이메일을 보냈다고 하는데 이는 국민투표법 위반이자 개인정보보호법 위반”이라고 혹평했다.
박찬숙 의원은 국정홍보처가 제출한 자료를 근거로 “지난 21일 현재, 정부 40개 기관이 국민 341만여명에게 개헌홍보 이메일을 발송했다”고 밝혔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