연기, 고객만족 행정 구현 총력
연기, 고객만족 행정 구현 총력
내부역량진단 5~6월 중 실시 … 약점 영역 개선·보완책 강구
  • 김덕용 기자
  • 승인 2007.03.26 20:08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연기] 연기군이 행정서비스의 질을 획기적으로 개선하고, 주민의 피부에 와 닿는 행정서비스 제공을 위해 고객만족(CS)행정에 주력해 나가기로 했다.
군은 올해의 고객만족(CS)행정 기본방향을 내부역량 극대화, 고객중심의 행정처리 프로세서 개선 구축, 투명한 행정추진과 군정참여율 제고, 고객지향적 정책시행과 군정홍보 강화에 두고 세부적 실천계획을 수립해 이를 적극 추진해 나간다는 방침이다.
이를 위해 전 부서를 대상으로 고객만족(CS)행정 추진을 위한 내부역량진단(COI)을 5~6월중 실시해 약점 영역에 대한 향후 개선·보완책을 강구해 나가면서 고객만족 서비스 및 고객이해, 공공·민간기업 우수사례 공유를 위해 년 2회 특별교육을 실시해 CS행정 서비스 마인드를 함양시킨다는 방침이다.
이와 함께 고객접점 민원처리 과정을 개선할 수 있도록 창구즉결One-stop 민원처리시스템 구축, 전화친절도 모니터링, 실시간 SMS 민원알림 서비스를 제공하고 오랜 기일이 소요되는 민원 처리과정의 만족여부를 확인하는 민원처리 애프터 서비스인 happy call 제도를 확대·운영하는 등 민원서비스 모니터링을 강화할 예정이다.
특히 군정의 고객인 군민들을 대상으로 행정서비스헌장 실천 등 제공서비스에 대한 전반적인 만족도 조사를 11월중 실시해 전년도 결과와 비교평가 및 문제점의 개선방안, 개선을 통한 다음 목표의 설정 등 환류방안을 강구해 나갈 계획이다.
아울러 고객만족 행정 추진체계를 정비하고 고객 DB 구축 및 고객의 소리(VOC)를 수렴해 주민의 요구를 파악하고 이를 통해 주민만족도 제고를 위한 실천과제를 발굴함으로써 실질적인 추진을 할 수 있도록 집중 관리, 점검을 강화한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