대전지하철 개통 ‘예정대로’ 진행
대전지하철 개통 ‘예정대로’ 진행
1호선 2구간, 선거법 상관없이 이달 중순 실시
  • 권기택 기자
  • 승인 2007.04.02 19:49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박성효 대전시장 “1호선 2단계 조속개통 지시”

대전 지하철 1호선 2구간 개통이 당초 4·25재보선 선거법 등과 상관없이 이달 중순에 개통된다.
박성효 대전시장은 2일 마무리 단장에 한창인 도시철도 1호선 2단계 개통은 4·25보궐선거와 관련한 선거법 규정에 발목이 잡혀 개통을 선거 이후로 미루는 일은 없을 것이라고 못 박았다.
이날 박 시장은 2단계 개통은 개통식 등에 연연하지 말고 1단계 보다 한층 업그레이드된 서비스를 제공할 수 있도록 준비에 철저를 기하고 준비되는 대로 개통할 수 있도록 서둘러 달라고 거듭 주문했다.
또 모든 행정이 종국에는 최일선 동단위에 귀착된다며 동단위 행정역량을 강화할 수 있는 시스템 마련이 필요하다고 지적하고 시와 구차원에서 동행정 활성화를 지원할 수 있는 강화책을 마련할 것을 지시했다.
또 시·구협력사업 추진에 있어서도 사업평가를 통한 충분한 인센티브를 제공할 수 있도록 조치할 것도 함께 지시했다.
박 시장은 또 3천만 그루 나무심기에 대해서도 빼놓지 않았다. 본격적인 식목철인 만큼 많은 시민들이 참여할 수 있도록 홍보에 철저를 기하고 산보다는 도심속에서의 식목이 매우 중요하므로 앞으로의 나무심기는 도심으로 집중해 줄 것을 당부했다.
이밖에도 조속히 종합박물관 건립 기본계획을 수립할 것과 각종 시 출연기관의 경영효율성 제고대책도 밀도 있게 준비할 것을 주문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