연기, 지식행정시스템 본격 가동
연기, 지식행정시스템 본격 가동
시스템 기능·활용방법 교육 … 통계 등 자료 체계적 축적·관리
  • 김덕용 기자
  • 승인 2007.04.04 17:08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혁신관리·지식포탈·협업기능·관리도구 등 4개 분야 구성

[연기] 연기군이 고객중심의 1등 연기건설을 위해 체계적인 혁신활동을 관리할 수 있도록 구축한 ‘지식행정시스템’의 조기 정착을 위해 발 빠른 움직임을 보이고 있다.
군에 의하면 4일 군청 대강당에서 본청 및 산하기관 담당자 등 120여명이 참석한 가운데 ‘연기군지식행정시스템운영’ 교육을 실시하고 본격적인 가동에 들어갔다고 밝혔다.
이번 교육은 지난 1월에 지식행정시스템을 구축하고, 지난 3월까지 시범가동을 거쳐 전 직원에게 전파 활용코자 1차적으로 각 담당별 1명씩 교육에 참석해 시연을 통한 시스템의 기능 및 활용방법에 대한 교육이 실시됐다.
군이 추진하는 지식행정시스템은 부서 및 개인별 지식·자료의 등록 →전 직원 공유→업무활용→직원 및 민원인 전수→생산적인 연기 행정실현으로 이어지는 시스템으로 조직의 업무지식, 추진과제, 통계, 각종자료를 체계적으로 축적·관리할 수 있는 시스템으로, 혁신관리·지식포탈·협업기능·관리도구 등 4개 분야로 구성돼 있다.
또 각각의 CEO는 군수, 지식관리관(CKO)는 자치행정과장, 부서지식관리는 해당 실과소장 및 읍·면장이 각각 담당토록 구축된 시스템이다.
한편 군은 시스템의 조기 정착 및 활성화를 위해 각 부서별 2차교육을 실시한 후 행정혁신 자율참여 활동 공무원에 대해 개인 및 부서별 마일리지를 부여해 선의의 경쟁을 유도하고 혁신마인드를 확산 시켜 나가고, 혁신목표를 달성한 개인 및 부서에 대해 연말에 표창·시상하는 등 인센티브를 부여해 적극적인 참여를 유도해 나갈 방침이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