정운찬, 이명박과 가장 강한 ‘라이벌’
정운찬, 이명박과 가장 강한 ‘라이벌’
“충청출신… 권력의지·지역기반 강해”
  • 박남주 기자
  • 승인 2007.04.10 18:10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진수희 의원, 내년 총선 대전출마 시사

한나라당 진수희 의원(비례대표)은 10일 “범여권 대선후보로 정운찬 전 서울대 총장이 확정되면 이명박(MB) 전 서울시장의 가장 강한 ‘스파링 파트너’가 될 것”이라고 피력했다.
대전 중구출신으로 이 전 시장 캠프의 공보역을 맡아 산파역을 하고 있는 진 의원은 이날 기자들과 만나 이같이 밝히고 “정 전 총장의 경우 본인의 권력의지가 강할 뿐 아니라 충청출신으로 지역기반이 강하고 특히 호남권을 아우를 수 있기 때문”이라고 말했다.
진 의원은 그러면서 “당내 대권후보 경선이 객관적으로 어려운 건 사실이나 희망적으로 생각하고 있다”며 “솔직히 경선보단 (12·19 대선) 본선을 더 중요시하고 있다”고 말했다.
진 의원은 “경선 과정에서 휴유증이 남게 되면 본선에서 문제가 있기 때문에 (경선에) 신경을 많이 쓸 것”이라며 “국민은 물론 당원들이 걱정을 많이 할 것이기 때문에 더욱 그렇다”고 강조했다.
진 의원은 최근 정치권에서 회자되고 있는 ‘딱 한방이면 끝난다’는 이 전 시장을 겨냥한 악성루머와 관련해 “(MB 캠프 내에서) 대응을 자제한다는 것이 기본 입장”이라며 “이미 여러 경로를 통해 검증됐지 않았느냐”고 반문했다.
진 의원은 그러나 “이런 루머가 자꾸 세간에 떠돌다보면 국민들 사이에서 ‘정말 그럴까?’, ‘정말인가봐?’ 하는 생각이 고착되지 않을까가 걱정”이라며 “이런 점에서 언론의 역할이 매우 중요하다”고 역설했다.
진 의원은 이 전 시장 캠프 합류 이유를 묻는 질문에 “평소 손학규 전 경기지사와 MB 등과 각별하게 지내왔으나 MB의 경우 실적도 있고 비전도 있는 반면, 손 전 지사의 경우 실적은 있지만 비전이 없어 MB를 택했다”고 답했다.
진 의원은 ‘행정중심복합(세종)도시를 어떻게 생각하고 있느냐’ 물음에 “범위가 큰 행복도시만으론 큰 효과가 없고 작지만 실속과 실익이 있는, 플러스-알파(plus+alpha)가 뒷받침돼야 시너지 효과가 있을 것”이라며 “과학도시 프로젝트도 한 방안”이라고 말했다.
진 의원은 내년 총선 지역구 출마 여부를 묻는 질문에 즉답을 피하면서도 “대전·충청, 자신없다. 열심히 얼굴 알리기 홍보에 주력하겠다”며 “대선운동을 겸해 지역에 내려가는 것이 타당하지 않느냐”고 말해 지역구 출마를 배제하지 않았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