현 도청부지 박물관 들어설 듯
현 도청부지 박물관 들어설 듯
박 시장 “월평공원 관통도로 강행” 시사
  • 박희석 기자
  • 승인 2007.04.10 19:05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대전시 중구 현 충남도청이전부지가 박물관과 휴식공간으로 추진되고 월평공원 도로건설과 골프장 건설은 시민반대에도 불구하고 추진될 전망이다.
박성효 대전시장은 10일 기자회견을 통해 대전에 박물관이 있어야 한다는 여론과 관련 “지역역사를 한 눈에 보여주는 박물관은 대전의 가장 기본적인 인프라이고 현 중구소재 충남도청이 이전하면 이곳을 박물관과 시민휴식공간으로 만들 것을 적극 검토하고 있다”고 말했다.
또 박 시장은 최근 FTA와 관련 “다행히 대전엔 1차산업이 많지 않다”며 “그러나 피해가 예상되는 업종과 산업을 중심으로 대책마련을 하겠다”고 밝혔다.
이어 시민과 단체들이 생태보존을 이유로 개발을 반대하고 있는 월평공원 관통로과 성북동 골프장 건설과 관련 박 시장은 “나무를 심을 곳은 심고 개발할 곳은 개발해야 한다”면서 “모든 것을 환경과 연계해서 말하는 논리는 공감하지 않는다”고 밝혔다.
이와 함께 중앙데파트와 홍명상가를 철거하는 대신 이 건물을 복지시설로 활용하자는 지적에 대해 “이 건물을 복지시설로 활용하는 것은 원도심 활성화에 도움이 되지 않을 것”이라며 “대전천을 복개한 자리에 세워진 이 건물을 계획대로 철거해 원도심을 활성화하고 대전천을 시민들이 걷고 싶은 곳으로 만들겠다”고 밝혔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