논산교육청, 교육청 명칭 변경 추진
논산교육청, 교육청 명칭 변경 추진
논산-계룡 기관단체·지역주민 의견수렴 거쳐 적용
  • 최춘식 기자
  • 승인 2007.04.18 18:44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논산] 충남도논산교육청은 오늘까지 논산·계룡시 기관단체 및 교육가족을 포함한 지역주민들의 의견수렴을 거쳐 교육청 명칭 변경을 추진하고 있다.
현재 지방교육자치에 관한 법률 시행령 제21조의 규정에 의거 2개이상 시·군구를 관할하는 통합교육청의 명칭은 소재한 지역명을 사용해 왔으나 계룡시의회 제33회 임시회에서 계룡시가 설치된지 4년이 지나도록 관할 교육청명이 충남도논산교육청으로 남아있어 계룡시의 정체성 확보 및 자치단체로써의 위상정립에 저해요인으로 작용하고 있다는 판단하에 교육청 명을 충남도논산계룡교육청으로 변경해줄 것을 건의함에 따라 통합교육청 명칭 변경에 대해 추진하게 됐다.
동 관련법령에는 소재하지 않은 지역 학부모 및 학생들의 소외감이 발생하는 등 문제점이 제기돼 지역 주민들이 원하는 경우 이를 반영해 관할지역을 포함하는 명칭으로 변경할 수 있도록 돼있어 논산교육청에서는 오늘까지 의견을 수렴해 교육청명칭 선정위원회를 통해 교육청명 변경을 확정해 충남도교육청에 결과를 보고할 예정이다.
이에따라 논산교육청은 교육청 홈페이지 각급기관 홈페이지 및 게시판, 가정통신문등을 통해 이를 홍보중에 있고 교육청 명칭변경에 관한 의견은 모사전송기(041-730-7178), 우편접수(충남 논산시 취암동 307-2, 323-800) 또는 직접접수를 통해 받고 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