대전·충남중기청, 무역실무교육 개최
대전·충남중기청, 무역실무교육 개최
  • 고일용 기자
  • 승인 2007.04.23 19:49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대전·충남지방중소기업청(청장 박인숙)은 대전·충남 지역에 있는 중소·벤처기업 무역실무자를 대상으로 제1차 무역실무교육을 무료로 개최한다고 밝혔다.
이번 교육은 수출전문 인력이 부족한 관내 중소·벤처기업 임직원의 무역실무능력 향상을 위해 한국무역협회 대전충남지부와 공동으로25일부터 26일까지 양일간 대전충남지방중소기업청 2층 대강당에서 실시한다.
또 지역소재 수출기업이 겪고 있는 애로사항 중 무역실무개요, 무역계약실무, 수출입대금결제실무 및 영문무역서식작성에 관련된 전문강사 및 현직 종사자들이 실무전반에 관련된 내용을 보다 쉽고 상세하게 교육해 기업 스스로 단기에 무역실무 능력을 배양, 유지할 수 있도록 지원하며, 실무와 관련된 의문점 및 애로사항을 현장에서 해결할 수 있도록 할 방침이다.
지난해 동 무역실무교육은 분기별로 총4차례 실시돼 약 200명이 참가했으며, 수출입절차, 국제무역결재 등 무역실무 능력 배양에 많은 도움이 되어 업계의 호응도가 높은 것으로 파악됐다.
배윤성 주무관은 “앞으로도 대전·충남지방중소기업청은 관내 중소·벤처기업 무역실무자의 역량을 높여 나가기 위하여 무료로 매 분기마다 무역실무 교육을 실시하는 한편, 수출중소기업, 창업초기 및 내수위주 중소기업의 무역실무 전반에 관한 지속적으로 지원할 계획”이라고 밝혔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