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제 언] 안면도 국제 꽃박람회 성공적 개최 기원하며
[제 언] 안면도 국제 꽃박람회 성공적 개최 기원하며
  • 서산경찰서 교통관리계 박 성 일
  • 승인 2009.04.02 19:10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지난해 태안 기름유출로 인한 지역 주민의 고통과 환경 피해 등으로 인해 지역경제가 침체되어 이를 활성화 시키고 재기의 도약으로 발판 삼기위해 오는 24일부터 내달 20일까지 ‘꽃과 바다 그리고 꿈’을 주제로 안면도에서 국제 꽃박람회가 개최된다.
이번 행사기간 동안 약 110만명에 달하는 관광객이 찾을 것으로 예상하는 바, 그로인한 어느 정도의 교통정체는 불가피할 것으로 생각되어진다.
따라서 우리경찰 및 꽃박람회조직위 등 여러 관련 기관에서는 행사장을 찾는 관광객들의 원활한 소통 및 편안한 운행을 위해 다각적인 방안을 모색하고 있다.
그러나 경찰 등 관계기관의 이러한 방안은 관광객 및 지역주민의 도움 없이는 결코 이뤄질 수 없다.
‘조금 빨리 가기 위해서 교통경찰의 신호를 무시하고 운행하는 행위, 조금 불편하다고 불법 주정차 등을 일삼는 행위 등’ 나 한 사람의 이러한 행위는 여러 사람들에게 까지 피해를 불러일으킬 것이다. 또한 그것은 결국 자신에게 피해가 다시 돌아오게 된다.
이번 안면도 국제 꽃박람회는 지난 2002년 꽃 박람회와 마찬가지로 지역을 알리고 어려운 경제 여건 속에서 하나가 될 수 있는 큰잔치이다.
따라서 이 잔치의 성공적인 개최를 위해 우리 모두 조금씩 양보의 마음으로 이 잔치를 즐겨보도록 하자.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