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기자수첩] 연기군 이제는 현실 행정 해야
[기자수첩] 연기군 이제는 현실 행정 해야
  • 김덕용 기자
  • 승인 2009.04.27 17:57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지난번 제47회 군민체육대회 읍면 지원예산금액을 보면 8개 읍면에 배정한 금액이 체육대회에 참가하기위해 1억5000만 원이 읍면에 참가비로 지원됐고 8개 읍면 군민체육대회 농악대 별도운영 지원금이 2400만 원이 연기군민의 세금이 집행 됐다.
또 군민체육대회 행사 진행을 하기 위해 연기군체육회에서 쓰는 행사비가 6000만원이 체육대회 부대비 명목으로 별도로 집행, 단 하루의 군민체육대회를 치루기 위해 약 3억 원이 소요 된다고 한다.
물론 8만 연기군민의 화합과 단결을 이끌기 위해 모두 함께 어울려 서로 어깨를 나란히 맞대고 읍, 면의 주민이 경기를 응원하고 기량을 겨룬다면 이 또한 연기군민의 축제 일 것이다.
그러나 지금의 연기군의 현실을 조금만 생각한다면 3억 원의 큰 금액을 단 하루만에 쓴다는 것은 연기군의 집행부의 행정이 위험천만한 발상과 연기군민의 앞날을 몰라도 너무 모르는 것 같다. 군민의 세금을 물 쓰듯이 하는 것 같은 모양새는 주민들로 하여금 지탄을 피하기 어려울 것 같다.
게다가 현재 연기군은 차상위 계층과 수급자들이 통계적으로 날로 늘어나고 있으며 청년실업 또한 시간이 갈수록 하행곡선으로 곤두박질 치는 시기에 축제와 행사는 해야 하는지 의문을 던지고 싶다.
앞으로는 군 행정기관도 달라져야한다고 본다. 고정관념을 깨고 현실 행정을 해야하며, 축제와 행사도 중요하지만 더욱 중요한 것은 암흑 속에 가려져있는 지역경제 살리기라는 것을 알아야 할 것이다. 하루만에 3억 원의 군민 세금을 써야 하는 군민체육대회 인가라는 것을 다시 한 번 깊게 짚어 봐야 할 것이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