친노진영 정치세력화 일환 해석 분분
친노진영 정치세력화 일환 해석 분분
  • 박남주 기자
  • 승인 2007.04.29 17:51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참여정부의 정책결정 과정에 몸담았던 인사들로 구성된 참여정부 평가포럼이 지난 27일 창립대회를 갖고 본격적인 활동에 들어갔다.
참여정부의 성과를 정당하게 평가하고 국민들에게 올바르게 이해시키는 게 포럼 발족의 취지다.
포럼 대표를 맡은 이병완 전 청와대 비서실장은 이날 발족식에 앞서 기자간담회를 갖고 “참여정부의 정책을 책임있게 정리해서 다음 정부의 비전을 세우고 국정을 실천하는데 도움이 되는 역할을 하자는 취지”라고 설명했다.
이 전 실장은 향후 활동계획에 대해 “정책교실을 운영할 계획이고 강의나 특강 요청 등 부르는 곳이 있다면 어디든 달려가 설명할 것”이라고 밝혔다.
이들은 창립선언문을 통해 “우리는 기꺼이 (참여정부) 평가의 주체가 되고자 한다”며 “민주정부에 대한 기만적 폄훼와 근거없는 비난을 거듭하고 있는 수구세력의 행태에 분노해온 건강한 시민들이 함께 할 것”이라고 밝혔다.
참여포럼에 동참할 뜻을 밝힌 참여정부 출신 인사 등은 현재 300여명 가량으로 이날 낮 개설된 홈페이지를 통해 회원 가입신청을 계속 받을 계획이라 규모는 더욱 커질 전망이다. 포럼은 장관(급) 및 청와대 수석비서관을 지낸 인사들로 구성된 자문위원단과 청와대 별정직 비서관과 공기업 임원 등으로 구성된 운영위원회로 구성된다.
두 기구엔 김병준 대통령자문 정책기획위원장과 이창동 전 문화관광부 장관, 이강철 전 시민사회수석, 정찬용 전 인사수석, 조기숙 전 홍보수석, 노무현 대통령의 후원회장이었던 이기명씨 외에 윤태영, 김만수 전 청와대 대변인과 김택수 전 시민사회비서관, 안희정씨, 노사모 회장을 지낸 명계남, 노혜경씨 등이 포함돼 있다. 김만수 전 대변인과 명계남, 안희정씨 등 10여명은 집행위원을 맡는다.
하지만 일각에서 친노 그룹이 사실상 고도의 정치행위에 나섰다는 분석이 제기돼 포럼의 향후 행보에 정치권의 비상한 관심이 쏠리고 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