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장수마을에 경사 났어요”
“장수마을에 경사 났어요”
  • 이강부 기자
  • 승인 2007.02.07 20:02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농촌 어른들께 당당하고 활기찬 노년생활을 영위케 하기 위해 농촌건강장수마을육성사업을 하고 있는 아산시 농업기술센터(소장 임경래)가 힘찬 쾌거를 이뤘다.
특히 2005년 농촌건강장수마을로 선정된 송악면 역촌 2리는 소득사업으로 2005년과 2006년에 암소 14두를 입식 한 결과 이중 13두가 임신하고 금년 1월 9일, 12일, 15일에 암송아지 3두가 출산됐다.
올해 탄생한 암송아지는 장수마을 어르신들에게 큰 감격을 안겨주고 있으며 앞으로 연이어 송아지가 탄생할 예정이라 큰 기대를 모으고 있으며 다산의 해인 정해 년 새해 첫머리에 이런 경사가 나서 마을은 아직도 흥분이 가라앉지 않고 있다.
올해 3년 차인 농촌건강장수마을육성사업은 농작물 공동재배와 소 가축 기르기 등 경제적으로나 심리적으로 여유를 갖는 소득 경제활동을 지원하는 측면과 활발한 뇌의 활동 촉진 및 건강 취미생활을 위한 프로그램을 운영하는 측면으로 추진하고 있다.
아산시 농업기술센터의 한 관계자는 “노인들께 현실성 있는 소득사업 추진과 편리한 생활환경을 조성하고 건강 및 여가생활 프로그램 운영 등을 통해 우울한 노년을 신바람 나는 제2의 인생으로 만들기 위해 건강장수마을을 집중적으로 육성할 계획”이라고 밝혔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