연기, 군정평가 내실화 추진
연기, 군정평가 내실화 추진
자체평가계획 심의결과 보고 … 48개 군정평가과제 확정
  • 김덕용 기자
  • 승인 2007.05.01 18:05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지난달 30일 군청 대강당에서 군정자체평가위원 등 50여명이 참석한 가운데 2007년도 자체평가계획 심의결과 보고회가 개최됐다.
외부기관 평가 30개 분야 이상 수상 목표 활동계획 마련

[연기] 연기군이 성과중심의 행정혁신의 일환으로 군정 주요업무에 대한 추진상황과 집행성과, 역량 등을 집중 평가해 군정에 신속 반영하기로 했다.
군은 지난해 지역혁신 우수사례 평가결과 행정자치부장관상(국가균형발전위원회 주관)등 27개 분야에 걸친 빛나는 수상이 군정평가 기능을 강화했기 때문이라고 자체분석하고 지난해보다 더욱 내실 있는 2007년도 군정평가를 위해 내실있는 운영계획을 마련해 추진키로 했다.
금년도 평가과제는 군정추진 우수부서 지원, 한마음장학재단 법인설립, 건물 찾기 편리성 재고 사업, 군민만족의 고객만족 행정 추진, 중소기업 육성 및 지원 등 총 48개 과제이며, 이는 16개 실·과·소별로 선정된 3개의 과제에 대해 지난달 4월에 군정자체평가위원회의 평가를 받았다.
특히 올해는 실·과·소별 자체평가와 동시에 군정평가위원을 통한 8월 중간평가와 9월 현장평가, 익년도 2월 최종평가 등 3단계로 실시해 평가의 공정성과 신뢰성을 확보하고 부진사업에 대한 개선방향과 우수사례를 새로운 군정에 신속 반영토록 하는 피드백(P/B)기능을 강화해 나갈 계획이다.
아울러 평가를 통해 나타난 우수공무원과 부서에 대한 시상 등 인센티브를 제공함으로써 열심히 일하는 공무원이 대우받는 공직풍토를 조성해 나갈 방침이다.
이와 함께 군은 군정평가의 내실화 추진을 통해 금년도에는 국·도정 등 외부기관 평가에서 30개 분야 이상 수상을 목표로 본격적인 활동계획을 마련해 추진할 계획이다.
게다가 군은 지난달 30일 군청 대강당에서 군정평가위원, 실과소장 등 50여명이 참석한 가운데 2007년도 자체평가계획 심의결과 보고회를 개최하고 금년도 48개 군정평가과제를 심의 확정했다.
한편 군 관계자도 “금년도는 행정도시와 동반성장을 위한 내실 있는 군정평가와 그 결과에 대한 환류기능의 강화를 통해 빈틈없는 군정추진과 집행성과의 극대화를 위해 최선을 다할 계획”이라고 말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