행정인턴 정식 취업역량 강화 지원
행정인턴 정식 취업역량 강화 지원
道, 맞춤형 취업특강·전공분야 교육원 입교 등
  • 한내국 기자
  • 승인 2009.06.07 18:32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충남도가 청년실업 해소를 위해 운영중인 행정인턴제가 단순한 일자리 제공에서 벗어나 장차 정식취업으로 연계될 수 있도록 이들에 대한 다양한 지원시책을 펼치고 있다.
도는 우선 행정인턴의 전문성 향상을 위해 중앙 및 도 공무원 교육원 사이버교육센터를 활용한 행정실무 등 역량강화 프로그램 제공 및 도 전산교육장을 이용한 포토샵, 프리젠테이션 등 정보화 능력 향상교육을 시행중이다.
또 행정인턴이 안정적인 직장생활을 할 수 있도록 근무부서내 모범적이고 업무경험이 풍부한 직원을 1:1 멘토로 지정해 조직적응 및 능력 향상을 위한 개인별 맞춤형 지도를 실시하고 있다.
특히 행정인턴의 전공 및 희망분야의 능력향상을 위한 교육 지원 시책의 일환으로 기존 공무원의 교육과정에 행정인턴이 10% 범위내에서 참여할 수 있도록 제도를 마련했으며, 도에 파견된 해외교류 자치단체공무원과 외국어 스터디그룹을 운영해 영어회화 능력 향상에 큰 도움을 주고 있다.
아울러 이후에도 인턴의 취업능력 향상을 위해 면접 컨설팅 및 이미지 메이킹, 성공취업 전략 등 맞춤형 취업특강을 실시할 계획이다.
충남도는 청년실업 해소를 위해 지난 1월부터 현재까지 행정인턴 254명을 채용해 도 본청 및 직속기관, 사업소, 산하기관 등 38개부서에 배치하고 예비 직장인들의 실무경험과 업무능력 향상을 위해 다양한 시책을 지원하고 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