연기군 여성낙농인연구회 발대식
연기군 여성낙농인연구회 발대식
우유 우수성 홍보·경영기술 향상·기술교류 등 활동
  • 김덕용 기자
  • 승인 2007.05.02 18:58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연기] 연기군 여성낙농인연구회(회장 이연자)가 2일 연기군농업기술센터 대강당에서 사단법인 한국낙농육우협회 여성분과위원회 연기분회 발대식을 갖고 본격적인 활동에 들어갔다.
이날 발대식은 연기군 여성낙농인연구회가 주관하고 연기군 낙농협회가 후원한 이번 발대식은 유관기관 및 단체장과 연기군 낙농가 100여명이 참석한 가운데 개최됐다.
기존의 여성낙농인연구회는 잉여우유를 이용한 요구르트 제조 등 학습활동과 친목도모 위주로 활동했으나, 이번 발대식을 기점으로 사단법인 한국낙농육우협회 여성분과위원회 연기군 여성분회를 대내외에 선포함으로써 법인으로부터 활동자금 교부가 가능하게 됐다는데 의미가 있다.
연기군여성분회는 앞으로 우리 우유의 우수성 홍보, 경영기술 향상, 인적·기술적 교류 등의 활동을 수행하게 된다.
특히 이날 연기군여성분회는 결의문 낭독을 통해 회원들은 목장에서 식탁까지 안전한 낙농산물을 공급하고, 본회 조직발전과 연기군 지역발전을 기하기 위한 7개항을 이행할 것을 결의했다.
채택한 결의 주 내용은 깨끗하고 아름다운 목장, 젖소의 복지를 고려한 사육환경 조성, 친환경 축산 실천, 우유의 우수성 홍보 활동, 우유활용 교육 및 요리법 학습, 사단법인 한국낙농육우협회 연기군여성분회 조직발전에 적극 참여, 연기군 지역발전을 위한 각종 행사 및 봉사활동에 적극 참여 등이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