연기군민 “통합시만이 살길이다”
연기군민 “통합시만이 살길이다”
통합시추진 범 군민대책위, 언론과 토론회 가져“정부·정치권 입장 대응 방법 총동원 투쟁할 터”
  • 김덕용 기자
  • 승인 2007.05.06 18:04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연기] 신행정수도건설 특별법의 위헌 결정이후 행정중심복합도시의 안정적 건설과 성공을 전제로 연기군의 잔여지역을 포함하는 통합시를 이루기 위해 창립한 통합시추진 범 군민대책위원회가 100일을 맞이해 지난 3일 언론과의 토론회를 가졌다.
통합시 추진 범 군민대책위원회는 지난 1월 25일 창립 한 후 100일 동안 잔여지역만으로는 향후 연기군의공동체의 존립이 불가능하다는 판단과 우려 끝에 행정중심복합도시와의 통합시를 염원하는 군민들의 의사를 바탕으로 정부와 정치권을 향한 우리의 목소리를 간곡히 높여 정부기관에 재시 해 왔다.
특히 대책위는 신행정수도건설 특별법의 위헌 결정이후 후속대안인 행복도시 건설 특별법에 대한 합헌 결정에 이르기 까지 1년여 동안 참여정부의 핵심과제인 국토균형발전을 염원하면서 연기군이 동반발전이라는 희망을 품고 온갖 고난을 감수 하면서 투쟁 해왔다.
현재 행복도시 건설 계획은 건설일정에 따라 역사적인 첫 삽 뜨기의 기공을 앞둔 시점에도 불구하고 연기군민의 공과 의사는 간데없으며 불투명한 연기군의 미래에 대해 가늠해 볼 수 없는 대혼란만을 겪고 있다 고 말했다.
게다가 다행히 지난 4월 20일 국무조정실 주재로 열린 행복도시의 법적지위와 관할구역 연구용역 중간보고회에서 충남도의 잔여지역을 포함한 구역설정 건의가 정부의 검토 안으로 받아 들여 졌다 고 했다.
이에 통합시추진대책위 이영만 상임대표는 “우리 연기 군민들은 당초 신행정수도건설 투쟁에 앞장섰던 의지의 불씨를 살려두고 있다”며 “행복도시의 안정적건설과 성공을 전제로 연기군 잔여지역을 포함하는 통합시를 열망함에 있어 8만5천 연기군민의 목소리를 모아 조직적으로 추진하겠다” 고 밝혔다.
또 통합시 추진대책위 김일호 집행위원장은 “통합시 만이 연기군의 발전된 미래와 국가균형발전의 유일한 길임을 인식 확신하고 공감대 형성과 우리의 의지를 외면하는 정부나 정치권의 입장과 방침에 대응하기 위한 논리개발과 집단행동 등의 방법을 총 동원해 지속적으로 투쟁 할 것임을 분명하게 밝힌다”고 말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