논산교육청 방과후학교 성과보고회
논산교육청 방과후학교 성과보고회
  • 최춘식 기자
  • 승인 2007.02.07 20:20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논산교육청(교육장 여남현)에서는 7일 논산시 종합사회복지관 3층 민방위 전용교육장에서 ‘즐거운학교, 행복한 오후’를 위한 방과후학교 성과보고회가 개최됐다.
방과후학교는 정규 교육과정 이외의 시간을 활용해 운영의 탄력화를 꾀하는 한편 학부모의 요구와 학생의 선택권을 존중해, 방학, 토요휴업일과 연계 운영을 할 수 있으며, 희망하는 해당학교 학생뿐만 아니라, 타교생, 학업중단 청소년, 성인까지 확대 운영할 수 있다.
이에 논산교육청에서는 모두가 함께 해서 즐거웠던 지난 해의 방과후학교 성과를 되돌아보며, 정해년에는 모든 학교가 ‘방과후학교’를 적극 실천할 수 있도록 성과보고회를 개최했다.
‘누구나 최고의 다양한 교육을 !’위한 방과후학교의 비전을 향하여 충실한 방과후학교의 발전방안을 논의하고자 개최된 성과보고회는 논산 관내의 지역인사 및 초, 중 학교장, 담당교사, 학부모, 학생 360여명이 참석한다.
특히 그동안 군부대 인적자원을 지원한 육군훈련소 25연대와 27연대, 육군항공학교에 감사의 뜻을 전하는 등 지역사회 인적.물적 자원의 계속적인 협조를 요청하며 그동안의 방과후학교 시범학교, 소규모 학교 벨트형 방과후학교, 초등 보육 프로그램 등의 ‘함께하는 자람마당’과, 교과프로그램 및 지역사회와 함께하는 ‘한마음 실력마당’의 운영 사례 중심으로 진행된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