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제 언] 농축산물 도난예방에 관심과 주의를!!
[제 언] 농축산물 도난예방에 관심과 주의를!!
  • 서산경찰서 경무계장 강 길 환
  • 승인 2009.07.06 19:29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요즘 농촌은 농한기와 농번기가 없어지고 일년내내 바쁘기만 하고 바쁜만큼 희망도 없고 힘들고 어려운 것이 농촌현실이다.
그러나 해마다 이맘때면 농민들이 피와 땀이 어려 있는 농산물들을 훔쳐가는 얌체들이 기승을 부려 가뜩이나 힘든 우리 농민들에게 시름 골을 더 깊게 한다. 며칠 전에는 어렵게 생산한 마늘을 훔쳐가는 사건이 발생했다.
애써 생산한 농산물은 귀찮터라도 잠금장치와 경보장치가 설치된 안전한 창고에 보관하고 자위노력도 필요하겠지만 현실은 만만치 않은 것이 사실이다.
낯선 외지 차량이 마을에 출입하는 것을 보면 그 차량의 번호와 특징 등을 적어두고 경찰에 신고하는 습관을 갖는다면 귀중한 농축산물 도난 사건을 예방하는데 큰 도움이 될 것이라고, 늘 홍보를 하지만 농촌지역은 젊은 사람보다는 노년층이 많아 이마저도 효과를 거두기 어려운 실정이다.
경찰은 밤낮없이 범죄로부터의 보호자 역할을 자임하고 생활범죄에 대한 국민 불안을 해결하는데 최우선 역점시책으로 농축산물 절도 및 농촌 빈집털이 예방을 위해 자율방범대 등 협력단체와 협조 총체적 민경협력치안 방범활동을 펼치고 있다.
실제 농촌마을에는 일손부족으로 주야를 불문하고 캐다 놓은 마늘더미가 밭에 그냥 놓여 있거나 울타리가 없는 마당에 놓여있는 것을 볼 수 있다.
이 모두가 절도범들이 마음만 먹으면 쉽게 절취할 수 있는 표적이 된다. 이처럼 농축산물 도난예방 활동은 경찰력만으로는 턱없이 부족한 것이 현실이다.
따라서 농촌지역 주민들의 관심으로 도난예방에 특히 주의해야 하고 경찰활동에 대한 국민의 전폭적인 신뢰와 협조를 당부 드립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