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제 언]불법사행성게임장 근절을 기원하며
[제 언]불법사행성게임장 근절을 기원하며
  • 허 승 당진경찰서 생활안전과장
  • 승인 2009.09.08 19:52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최근 경기 불황 등 어려운 경제 여건 속에서 가정 파괴주범으로 대두되고 있는 무허가 불법 게임장에 대하여 당진경찰서는 피해사실 홍보와 함께 신고보상금 지급 등으로 신고를 적극 유도하면서 지속적이고 적극적인 단속으로 당진 지역만큼은 불법 게임장이 들어서지 못하도록 발본색원할 계획이다.
사행행위 등 규제 및 처벌특례법에 의하면 무허가 영업을 한 불법 게임장 업주는 5년 이하의 징역 또는 5000만원 이하의 벌금 등으로 무겁게 처벌하고 있지만 이러한 사행성 게임장이 근절되지 않고 있는 이유는 실업자 증가 등 어려운 경제난 속에서 한탕주의 의식의 팽배와 불확실한 확률에 희망을 걸고 죄의식을 느끼지 못하는 만성적인 도박 중독자가 늘어나고 있는 심각한 사회적 병폐 현상이기 때문이기도 하다.
이러한 사행성 게임장에 대하여 당진경찰은 매년 80여건의 단속과 함께 업주는 물론 종업원들까지 강력한 형사처벌을 하고 있음에도 불법게임장은 사라지지 않고 오히려 지능화, 교묘화, 점조직화 되어 단속이 미치지 않은 지역에서 불법영업을 하고 있다.
최근 불법게임장의 단속 실태를 보면 시골지역의 산속에 있는 폐창고나 공장, 농촌지역의 비닐하우스, 축사 등에서 불법영업을 하고 있고 심지어 가정집에 까지 불법 게임기를 들여 놓고 봉고차로 손님을 실어 나르는 등의 방법으로 불법영업을 하고 있어 단속에 어려움도 따르고 있다.
불법 사행성 게임에 한번 빠지면 근로의욕 저하로 노동력을 상실케 되고 막대한 재산상 손실을 입어 결국 가정파탄으로 이어진다.
이처럼 개인과 사회에 심각한 문제를 야기하는 불법 사행성 게임장을 척결하고 건강한 우리지역을 만들기 위해서는 경찰의 강력한 단속의지와 함께 홍보, 주민들의 철저한 신고와 제보가 필수적이다.
이제 더 이상 우리지역에는 불법 사행성 게임장이 발 붙이지 못하도록 다시 한번 우리 모두 지혜와 힘을 모은 성숙한 시민의식을 기대해 본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