박상천·김한길, 與 쌍끌이 비판
박상천·김한길, 與 쌍끌이 비판
“통합 협상, 내가 하면 로맨스 남이 하면 스캔들 격”
  • 박남주 기자
  • 승인 2007.05.21 18:58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민주당과 중도개혁통합신당의 통합협상이 소통합 협상에 불과하다는 열린우리당의 비판에 대해 민주당 박상천 대표와 통합신당 김한길 대표가 한 목소리로 반격에 나섰다.
박상천 대표는 21일 국회에서 재개된 통합협상 모두 발언을 통해 “어느 정당이든 자기들이 통합하고 싶어하는 대상을 선택해 통합협상을 한다”며 열린우리당이 통합대상으로 선택되지 않았다고 해서 막말을 하고 압박을 가하는 것은 과거 군사정권에나 있을 수 있는 구태정치의 표본이라고 반박했다. 이어 “민주당은 통합코자 하는 정당을 선택할 자유가 있다”면서 “민주당에 의해 통합대상으로 선택받지 못한다고 해서 정치적으로 죽는 것은 아니다”며 통합 배제 대상을 살생부로 표현한 열린우리당 지도부에 대한 불쾌감을 감추지 않았다.
김한길 대표도 “열린우리당이 민주당과의 통합협상에 나섰다가 거부당하자 이제 막 재개되는 통합신당과 민주당 통합협상에 대해 막말을 하는 것은 내가 하면 로맨스요, 남이 하면 스캔들이란 말에 딱 들어맞는 경우”라고 일갈했고 이어 “대통합의 첫 걸음에서 열린우리당 지도부가 배제됐다고 해서 대통합을 위한 모든 노력을 깎아내리려고 하는 것은 바람직한 자세가 아니다”며 “중도개혁세력이 12월 대선에서 패배한다면 노무현 대통령의 틀에서 벗어나지 못하고 주저앉은 열린우리당 지도부가 가장 큰 책임을 져야할 것”이라고 경고했다.
앞서 열린우리당 정세균 의장은 “두 당이 추진하는 소통합은 기득권을 유지해 지역주의로 총선에서 이득을 보겠다는 전략이나 이는 명백한 오판으로 대선에서 패배할 경우 패배의 원인을 제공한 분열세력에게 책임을 물을 것”이라고 비판했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