계룡시, 행정자치부장관상 수상
계룡시, 행정자치부장관상 수상
행정서비스헌장 운영 평가서 우수기관 선정
  • 고영준 기자
  • 승인 2007.06.13 18:29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계룡시가 전국 행정서비스헌장 운영실태 종합평가에서 우수기관으로 선정돼 지난 12일 행정자치부장관 표창과 행정서비스헌장 인증마크를 수여받았다.
[계룡] 계룡시가 2006년도 전국 행정서비스헌장 운영실태 종합평가에서 우수기관으로 선정돼 지난 12일 정부중앙청사에서 행정자치부장관 표창과 행정서비스헌장 인증마크를 수여받았다.
이번 평가는 행정자치부가 전국의 지방자치단체 등 118개 행정서비스운영 기관을 대상으로 한국지방행정연구원에 의뢰 공공기관의 행정서비스 향상을 위해 기관별 자체평가를 거쳐 지난 1년동안 행정서비스헌장 제정과 실천, 사후 관리등에 대한 전반적인 사항을 직접 현장조사를 통하여 행정서비스에 대한 시민 만족도를 평가해 얻어낸 결과이기 때문에 의미가 크다.
행정서비스헌장은 행정기관이 행정서비스의 기준과 내용, 제공방법 및 절차, 잘못된 서비스에 대한 시정 및 보상조치 등을 국민의 입장에서 구체적으로 정해 공표하고 그에 대한 실천을 약속하는 제도로
행정기관에 고객이라는 개념을 도입, 획기적인 고객지향적 행정서비스 문화 조성과 행정의 투명성을 확보하는데 큰 역할을 하고있다.
특히 서비스헌장마크는 행정기관이 제공하는 행정서비스가 우수하다는 것을 국가가 인증해주는 증표다 .
최홍묵 계룡시장은 “계룡시가 행정서비스헌장 전국평가에서 우수기관 상을 수상한것은 계룡시 300여 공직자의 노력과 시민들의 적극적인 협조로 이루어낸 결과로 앞으로 더욱더 노력하여 시민만족을 위한 고품질 실천 행정을 펼쳐 나갈것”이라고 말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