세계대백제전으로 이어진 27년의 긴밀한 우정
세계대백제전으로 이어진 27년의 긴밀한 우정
대백제전 조직위-한국관광公, 日 구마모토현서 홍보 설명회·콘서트 열어
  • 한내국 기자
  • 승인 2010.06.16 18:12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2010세계대백제전 조직위원회와 한국관광공사가 일본 구마모토현 지역을 대상으로 ‘2010세계대백제전’관람객 유치를 위한 다각적인 합동 홍보활동을 펼치고 있다.
이번 홍보활동은 지난 1983년 충남도와 자매결연 이후 27년간 긴밀한 우호협력 관계를 맺어 온 구마모토 지역을 타깃으로 기획된 것으로써 조직위 이성우 사무총장과 한국관광공사 이참 사장 등 양 기관이 공동 홍보단을 구성해 역할 분담을 하고 있다.
일정은 지난 14일부터 3박4일간으로 15일 구마모토 현립극장에서 열린 한국관광공사 주관 ‘대충청방문의 해’및 ‘2010세계대백제전’개최 기념 한류 가수 콘서트에는 예상인원 800명을 초과한 1400여명의 구마모토 시민들이 운집할 정도로 대성황을 이뤘다.
콘서트는 대백제전 홍보영상물 시청과 함께 ‘대충청방문의 해’와 ‘2010세계대백제전’홍보대사로 각각 활동 중인 가수 박수환과 이영호가 출연해 일본 팬들을 열광시켰다.
한국관광공사 이참 사장은 콘서트 인사를 통해 대백제전을 ‘한국방문의 해’대표 상품으로 추천한다며 적극적인 관람을 당부했고 ‘카바시마 이쿠오’구마모토현 지사도 충남도와의 인연을 강조하며 시민들의 참여를 부탁했다.
이에앞서 전날 ‘이쿠오’구마모토현 지사는 구마모토현청에서 열린 간담회에서 “부인과 즐겨보는 한국 드라마를 통해 백제를 더 잘 알게 됐고 대백제전에 구마모토현 차원의 방문단을 구성할 것”이라고 밝혀 ‘27년 우정’을 과시하기도 했다.
‘이쿠오’지사는 또 대백제전 행사기간 중 설치될 세계역사도시전 구마모토 전시관 등 행사준비 상황에도 큰 관심을 표명했다.
이어 같은 구마모토현 내 젠니코 뉴스카이호텔에서 개최된 대백제전 홍보 설명회에는 구마모토현청 관계관과 의회 의원, 민단과 일한친선협회 등 주요 사회단체 임원, KAB, KKT 방송국과 지역 언론사, 큐슈JTB 등 여행업체 관계자 등 80여명이 참석해 대백제전에 대한 뜨거운 열기를 나타냈다.
이날 참석자들은 대백제전과 함께 개관될 ‘백제문화단지’에도 많은 관심을 보였다.
한편 한국관광공사는 올해 초부터 도쿄, 오사카, 구마모토, 후쿠오카 지사를 중심으로 현지 여행사들과 함께 대백제전 모객 활동을 펼쳐 왔는데 내달까지는 대략적인 참가인원이 가시화 될 것으로 예상하고 있다.
관광공사측은 구마모토에서 600여명의 팬을 확보하는 등 새로운 한류스타로 부상하는 가수 박수환과 함께 하는 구마모토 팬클럽 미팅행사를 대백제전 기간 공주에서 개최할 예정이다.
이번 홍보활동을 주관한 이성우 조직위 사무총장은 “설명회와 기념 콘서트를 통해 일본인들의 마음속에 백제가 깊게 자리 잡고 있음을 다시한번 느끼게 됐다”며 “남은 기간 동안 일본 관람객 유치에 전력을 다할 계획”이라고 밝혔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