대전원격교육연수 홍보리플릿 ‘에듀-와’ 발간
대전원격교육연수 홍보리플릿 ‘에듀-와’ 발간
원격연수 활용 방법 등 서비스 내용 상세 안내
  • 박해용 기자
  • 승인 2010.07.01 17:12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일선학교에 배포… 교직원 이용 비율 증가 기대

대전원격교육연수원(원장 강신곤)은 원격연수 홍보리플릿 ‘에듀-와’를 발간해 일선학교에 배포한다고 밝혔다.
이 홍보리플릿에는 원격연수에 대한 이해, 원격연수 활용 방법, 콘텐츠 기획부터 개발까지의 현장 취재, 튜터들이 추천한 우수 콘텐츠, 2010 원격연수 운영 등 원격연수 서비스의 내용을 상세히 안내하고 있다.
지난 2009년에는 ‘에듀-와’ 창간호를 발간, 총 1000부를 배포해 사용자가 원격연수에 보다 쉽게 접근할 수 있도록 길라잡이 역할을 했다.
이를 시작으로 2010년에는 홍보의 형식을 바꿔 제작된 홍보리플릿 1만5000부를 7월초 대전시 관내 전교직원에게 배포해 맞춤식 홍보 기능을 높이는데 초점을 맞추고자 한다.
2008년 교육과학기술부로부터 원격연수기관으로 인가받아 출발한 대전원격교육연수원은 현재 전국 단위 원격연수시스템(에듀업)에서 공동으로 사용 가능한 콘텐츠120개, 자체 개발 우수콘텐츠 12개, 연수생의 다양한 요구에 부응하기 위해 연 7~8개 과정의 콘텐츠를 임대해 운영 중에 있다. 다른 어느 원격연수 기관과 비교해도 손색이 없는 다양하고 우수한 콘텐츠를 보유하고 있는 만큼 이번 홍보리플릿 발간을 계기로 교직원이 원격연수를 이용하는 비율이 증가할 것으로 기대하고 있다.
대전원격교육연수원은 “앞으로도 본 리플릿 발간과 함께 교직원들이 보다 가까이 원격연수를 접할 수 있는 연수 대중화를 위한 상시학습지원, 교원능력개발평가 지표와 연계한 맞춤형 원격연수 지원 사업을 지속적으로 추진할 것”이라고 말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