과학발명놀이연구회, 물·에어로켓 발사대회 개최
과학발명놀이연구회, 물·에어로켓 발사대회 개최
  • 이범영 기자
  • 승인 2007.06.18 18:43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당진] 한국과학발명놀이연구회가 주최하는 대한민국 물로켓, 에어로켓 발사대회가 오는 10월 14일 당진군 종합운동장에서 개최된다.
올해로 11회째를 맞는 이번 대회는 과학기술부와 특허청, 동아일보사가 후원이 되어 전국 초·중·고등학생들을 대상으로 초등부와 중·고등부로 각각 나눠 물로켓, 에어로켓, 종합고난도 등 6개 종목으로 실시된다.
특히 이번 대회는 오는 10월까지 각 지역별 예선을 통해 우수한 성적으로 입상한 약 1000여명의 선수가 자체 개발한 독창적으로 개발한 로켓을 갖고 실시하게 되어 학생들에게 양질의 기초 우주항공 프로그램 저변확산에 큰 발전의 계기가 되고 있다.
한편 충남지역 대회 예선이 오는 8월 2일 당진종합운동장에서 충남과학발명놀이연구회(대표 인정남) 주관으로 개최 될 예정이다.
참가 대상은 충남도 초등학교 학생이면 누구나 가능하며 300명에 한해 내달 2일부터 21일까지로 충남과학발명놀이연구회 홈페이지 또는 spring4eve@empas.com으로 신청 받는다.
특히 이번 대회에서 우수한 성적을 거둔 학생에게는 10월 14일 개최될 제11회 대한민국 물로켓, 에어로켓 발사 전국대회에 참가 자격이 주어지며, 이 대회에서는 과학기술부 장관상 및 지도교사상, 특허창작상 및 지도교사상, 동아일보사장상 및 지도교사상 등이 수여 된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